좋은글_현재에 만족하십니까

2할 9푼을 치는 타자와 3할 타자의 차이는 단순하다.
2할 9푼 타자는 4타수 2안타에 만족하지만 3할 타자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4타수 3안타 또는 4타수 4안타를 치기 위해 타석에 들어선다.
– 일본 프로야구 사상 최초 3000안타 주인공 장훈 선수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자신의 현재의 모습에 안주하고 만족해서는 자신의 자리를 누군가에게 조만간 내어 줄지도 모른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1등의 목표를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습에 매진하는 사람은 그것을 끝내 이루고 말 목표가 있습니다.

반면에 현재의 그 위치에 만족해서는 더 이상의 자기 전진 없이 안전한 길을 택한 것입니다.

정체해 있는 것은 곧 퇴보의 길로 들어섬을 깨달으시길 바랍니다.

1등의 사람들은 그 자리를 빼앗기지 않으려고 오늘도 기를 쓰고 연습하며 더 나은 자신을 닦으려 애를 쓰고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자리에 만족하십니까, 아니면 그 자리를 지키기 위하여 혹은 그 자리보다 더 나은 위치에 오르기 위하여 노력하십니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