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고객센터장 신입사원 환영식 인사말(인내, 이해)

환영사_고객센터장 신입사원 환영식 인사말(인내, 이해)

여러분이 우리 회사의 얼굴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여기 계신 여러분, 우리 고객센터의 새 가족이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앞으로 여러분과 함께 일을 하게 될 고객센터 센터장 입니다.
오늘 여러분을 맞이하기 위해 아침부터 분주하게 준비했습니다.
새로운 가족을 맞이한다는 설레임은 오늘 하루의 시작을 기분 좋게 했습니다.y
여러분들 각자가 고객센터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있겠지요.사실 고객센터란 곳은 직원들의 퇴사율이 높은 편입니다.얼굴을 보지 않고 목소리로 응대를 하는 것에는 많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어려움을 쉽게 느끼기도 하지요.
제가 처음 상담원으로 입사를 했던 10년 전에도 그랬습니다.제가 일을 그만두지 않고 센터장 자리에 오르기 까지는 제가 신입사원일 때 당시의 센터장님의 조언이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고객센터는 고객과 가장 가까이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비록 목소리 뿐 이지만, 여러분의 목소리 하나로 회사의 이미지가 결정되는 굉장히 중요한 요새입니다.
여러분의 친절한 목소리와 응대가 회사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듭니다.y
고객센터가 힘들다고 느끼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내가 왜 여기서 욕을 들어야 할까? 내 잘못도 아닌데.라는 생각을 가집니다.하지만 응대를 계속 하다보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그들을 설득하고 이해시키는 화법을 자연스레 익히게 됩니다.y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는 대다수의 고객은 처음부터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이 때 우리 고객센터 상담원들이 친절하게 응대하고, 고객의 마음을 고객의 입장에서 이해하여 일을 최선으로 잘 처리를 합니다.
그렇게 되면 고객은 우리에게 고마워하고 고객의 감사합니다.한마디에 모든 노고와 고생이 눈녹듯 사라지지요.이것이 바로 고객센터의 매력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선에서 일하실 여러분에게 저는 오늘, 이 자리에서 딱 한 가지만 당부 드립니다.y
우리도 사람이고 감정이 있기에, 가끔 실수를 할 수도 있고 고객에게 늘 웃는 낯으로 대할 수만은 없지만 여러분들이 회사의 얼굴이라는 사실을 절대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것만 유념하신다면,
여러분이 앞으로 겪으실 어떤 일들도 슬기롭게 헤쳐나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y
여러분 모두가 진정한 상담원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하며 인사말을 마칩니다.y
다시 한 번 진심으로 환영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고객센터 센터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