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기숙사 입소식 기숙사 자치회장 환영식 인사말(규칙, 공동생활)

환영사_기숙사 입소식 기숙사 자치회장 환영식 인사말(규칙, 공동생활)

제 2의 집, 다함께 즐거운 기숙사 생활을 위해
안녕하십니까?
길고 지루한 겨울을 지나 희망찬 새봄을 맞는 오늘,
여러분 모두 정든 집을 떠나 대학생활의 출발선 앞에 서 있습니다.y
먼저 우리 기숙사에 새 둥지를 틀 신입생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을 담은 환영인사를 건네고 싶습니다.
신학기, 모든 것들이 새롭게 시작되는 가운데 기숙사에서 보내게 되는 시간들 역시 여러분에게 더없이 낯설게 느껴질 것입니다.
이제 이곳에서 여러분은 기숙사생으로서 매일을 살아가게 됩니다.y
한 공간을 공유하는 룸메이트가 있을 것이고, 건물 속에서 함께 살아가는 기숙사생이 있습니다.혼자 살아가는 것이 아닌 단체생활이니만큼 여러 불편한 점이나 애로사항도 물론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그 중에서도 기숙사의 엄격한 규칙들은 기숙사생들에게 큰 불만으로 다가옵니다.
기숙사에 머무르는 동안 룸메이트와의 사소한 불화도 있을 것이고 기숙사의 규칙들을 지키는 일이 성가시게 느껴질 수도 있겠지요.하지만 여러분 이것을 기억해주십시오.이 시간들은 타인과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울 소중하고 소중한 시간인 것을 말입니다.혼자 가 아니라 다함께 어우러지는 삶을 배우고, 타인을 배려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곳, 바로 기숙사입니다.y
그런 의미에서 여러분에게 가장 당부하고 싶은 것은 기숙사의 규칙들을 잘 지켜달라는 점입니다.
구성원 한 분 한 분이 세세한 규칙들을 지킬 때, 기숙사의 구성원들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더없이사소한 룰이라도 그것이 만들어진 이유는 분명히 있습니다.기숙사의 분위기와 질서가 깨어졌을 때, 절대다수의 학생들이 피해를 입게 되는 까닭에 최소한의 보호 장치를 만든 것입니다.작은 것부터 지켜나가는 여러분이 되기를, 그리하여 우리 모두 즐거운 기숙사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기숙사가 제 2의 집으로, 대학생활의 추억이 담긴 공간으로 거듭나기를 기원합니다.
자신만을 생각하는 이기주의를 탈피하여
기숙사생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공간으로 만들어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y
여러분이 졸업 후 지난 시간을 돌아보았을 때 이 기숙사가 불쾌했던 기억이 아닌 아름다운 추억의 장소로 남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y
자치회장인 저 역시 긍정적인 기숙사 분위기 창조를 위하여 노력에 노력을 거듭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신입생 여러분과 함께 보낼 날들이 정말 기대가 됩니다.여러분 모두에게 다시 한 번 환영의 박수를 보내며 인사를 마칩니다.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대학교 기숙사 자치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