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대학 신입생 과대표 환영식 인사말(인연, 미래)

환영사_대학 신입생 과대표 환영식 인사말(인연, 미래)

인연을 다지고 미래를 예비하는 오늘
대학 신입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먼저 여러분이 우리 학교의 일원이 됨을,
우리들의 후배가 됨을 반갑고 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y
귀한 시간을 내어 멀리 이곳까지 참석해주신 여러분들에게도 감사합니다.
사회에 나갔을 때, 같은 곳에 속해 있었던 사람을 만날 경우 만나는 반가움과 동질감은 형언할 수 없이 크다고 합니다.그 예가 또 있습니다.몇 년 전 학교를 졸업하셨던 선배님들께서도 아직도 우리의 멘토를 자처하시며 우리의 고민을 들어주시고 그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주시고 계십니다.
이렇듯 우리들 오늘 만난 인연은 단순히 같은 장소에 모인 우연으로 치부하기에는 너무 무겁고 귀중한 것입니다.
되돌아보면 우리들의 환영회 풍속도는 그야말로 유흥일변도였습니다.
제가 새내기일 시절에도, 갓 선배가 되었을 때도 환영회는 변함없이 흥청망청 낭비하는 시간으로 이해되었고 그렇게 반복되어왔습니다.전통이라기에는 너무 부끄러운 시간들입니다.그것들을 모두 목도한 만큼, 우리 선배들은 오늘 이 자리만은 폭음이 난무하고, 폭력이 판을 치는 환영회가 아닌, 진정한 의미의 환영회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맞는 오늘, 선후배가 하나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유흥거리도 준비했지만
그에 앞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대학교 4년을 넘어 인생을 함께 할 우리들입니다.y
그러니 서로의 이름을, 얼굴을 기억하는 소개시간이야말로 환영회에서 가장 뜻 깊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인사에 앞서 각자 여러분의 옆자리를, 뒤를 주위를 둘러봐주십시오.인생이라는 풍랑의 가장 든든한 벗들이, 동행자가 보일 것입니다.서로에게 반가운 미소를 보내어 주십시오.
신입생 여러분, 여러분의 선배가 있는 이곳은 여러분이 자신의 미래를 예비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어른에 가장 가깝고 사회에 가장 가까운 이곳에서 여러분은 완성된 자신을 만들어나가야 할 것입니다.그것은 우리와 같은 고학번들 앞에도 어김없이 놓여있는 대학생활의 과제입니다.바라건대 오늘의 시간이 여러분을 더욱 발전시키는 기폭제로 작용하기를 바랍니다.
소중한 인연을 얻어가는 곳, 꿈의 요람 대학에 오신 여러분,
부디 대학에서의 시간들을 충실히 보내셔서 시간이 흘러 여러분이 지금 저의 자리에 서셨을 때는 후회 대신 보람과 행복만이 가득하실 것을 기도합니다.
다시 한 번 인사 드립니다.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대학교 학과 대표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