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사_마음을 얻자는 신입사원 환영인사말

사람의 마음을 얻고 신뢰를 얻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안녕하세요?
차가운 강물에 담가놓았다가 꺼낸 것 마냥 차가운 바람이 불어오는 2월의 아침입니다.
2월이 되면 날씨가 금방이라도 따뜻해 질 줄 알았는데 저만의 착각이었나 봅니다.y
아직은 길을 걸어가는 사람들은 숨을 쉴 때마다 살아 있음을 증명이라도 하듯이 콧김과 입김이 뽀얗게 내어놓습니다.추워지는 날씨만큼이나 위축되는 아침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추운 날은 위를 보기보다 아래를 보게 되고 멀리 보기보다 코앞만을 응시하게 되고 주위를 둘러보기보다 한 가지만을 집중하게 됩니다.하지만, 이렇게 추운 날일수록 멀리 보고 주위를 둘러보는 노력이 필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y
그리고 이럴 때일수록 열정을 불태워 추위를 녹여야 하지 않을까요?
2월의 마지막 추위, 신입사원 여러분의 열정으로 녹여버리시기 바랍니다.
치열하고 가혹했던 경쟁의 시간을 거쳐 제 앞에 서신 신입사원 여러분에게 먼저 격려의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여러분은 우리 회사의 자랑스러운 일원으로서 선택받았습니다.
이제 우리 회사에 입사하게 되는 여러분은 인생의 새 인생을 시작할 것입니다.
입사하기 전 여러분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취업을 하기 위한 자격증? 혹은 학교 성적? 아니면 유학?
여러분이 지금까지 가져온 소중한 가치관이 무엇이든 회사에 들어오는 순간, 여러분이 가장 중요시 여겨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인간관계입니다.
회사는 마치 살아 있는 하나의 생명체와도 같습니다.그 속에서 우리는 유기적인 관계를 잘 유지해야 합니다.큰 기업을 움직이는 것은 직원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이며 원만한 관계라는 사실을 잊지 않기 바랍니다.
결국, 회사를 구성하는 것은 여러분과 같은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회사의 구성원들 사이에 신뢰와 인정, 감사와 같은 긍정적인 감정이 싹트면 그 회사의 분위기는 자연히 좋아질 수밖에 없습니다.그리고 그 분위기는 회사의 매출에 직접적인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주겠지요.
여러분은 수많은 경쟁을 통해 이미 업무 능력에 대한 충분한 검증을 거쳤습니다.
하지만, 아직 여러분이 어떤 사람인지, 성숙한 대인관계와 인간관계를 만들어갈 수 있는지는 아직 총체적 확인이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간단한 적성검사만으로는 알아낼 수 없는 어려운 사항인 까닭입니다.
이에 저는 여러분에게 당부합니다.
회사 내 인간관계를 돈독히 하고 사람을 경영하는 법을 익힐 것을 말입니다.자기 업무만 열심히 한다고 회사 회사는 성장할 수 없음을 반드시 명심하십시오.y
결국, 관계에서 모든 것이 창출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람의 마음을 얻고 신뢰를 얻는 것부터 시작하십시오.
우리 회사에 들어오게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y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