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백화점 판매사원 교육장 상사 환영식 인사말(일기일회, 섬김)

환영사_백화점 판매사원 교육장 상사 환영식 인사말(일기일회, 섬김)

일기일회, 한 번의 만남이 모든 것을 결정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우리 백화점에 판매사원으로 지원해주신 여러분,
금 같은 시간을 내어 본점까지 찾아와주신 여러분의 노고와 열정에 감사드립니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수없이 많은 만남을 경험합니다.y
만남은 개인을 고양시키고 성장시키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사람들 사이에 소중한 인연을 빚어내는 가교가 됩니다.y
오늘 저와 여러분이 한 자리에 있는 것 역시 소중한 만남이자 소중한 인연이겠지요,
그런 까닭에 인생에 있어 가장소중하게 생각하고 귀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이 이 만남입니다.
한편 어느 일에서나 고객은 중요합니다.
이곳은 백화점인 까닭에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치가 특히 높습니다.
여러분과 같은 판매직의 경우, 더더욱 고객 응대와 판매 그 모든 것이 고객과의 관계를 통해 이루어지는 것인 까닭에 더욱 높은 수준의 서비스 마인드와 섬김의 자세가 요구됩니다.
여러분은 흔히 말합니다.y
고객들은 한 번 보고 다시는 안 볼 사람일 것이라고.
이 말은 단골고객과 잠정고객을 모두 무시하는 위험한 발언입니다.
다시는 안 볼 것이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이 순간만 지나고 나면 이사람과의 인연은 끝인 까닭에 나태해지고 방만해집니다.
일기일회라는 말이 있습니다.
일생에 한 번뿐인 인연이라는 이 말의 뜻은 그러나
판매사원이 빠지기 쉬운 맹점인 한 번 보고 안 볼 사람이라는 오만한 것과는 다릅니다.한 번뿐인 인연인 까닭에 더욱 아름답게 가꾸어야 하고, 한 번 뿐인 기회이기 때문에 여러분의 최선을 다해야 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흐르고 풀어지려는 마음과 몸을 다잡을 때, 이 말을 기억해주십시오.
백화점의 경우, 단골고객 응대와 vip서비스가 아주 중요한 사항에 속합니다.
한 번의 인연을 가꾸어, 오래 볼 인연으로 만드는 것은 여러분의 몫입니다.y
사람을 귀히 여기시고, 만남의 의미를 잊지 마십시오.
이것이 판매사원으로서 가져야 하는 가장 기본 마인드입니다.
제아무리 판매실적이 좋다고 해도 사람을 섬기고 대우할 줄 모르는 사원은 실격입니다.
판매일을 할 때, 제일 앞자리에 놓이는 것은 존중과 섬김의 자세입니다.y
여러분께서는 우리 백화점의 이미지를 책임지고 고객 가까이에서 봉사하는 소중한 분들이니만큼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베푸는 데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바랍니다.y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이제 교육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y
2000년 00월 00일
백화점 서비스 교육 담당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