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사_신입사원트레이닝 책임자 환영인사말(여유)

적당한 여유 갖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앞으로 박 일 동안 여러분의 트레이닝 과정을 책임지고 진행하게 될 과장 라고 합니다.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힘겨운 취업전쟁에서 승리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1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전자에 입사하신 여러분 모두를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 전자의 일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업무에 임해주시길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여러분은 모두 바늘구멍보다 뚫기 어렵다는 취업문을 뚫고 나온 전사들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겨우 시작에 불과합니다.
앞으로 6개월 동안 여러분은 인턴사원으로 근무하며, 해당 직무를 수행하기 위한 기초적인 지식을 습득하게 되실 겁니다.
이번 트레이닝 과정은 본격적인 인턴 업무를 시작하기 전, 우리 회사의 설립부터 오늘의 발전과 성장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회사가 요구하는 인재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최소한의 소양을 익히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본격적인 트레이닝을 시작하기 전에 여러분께 당부하고픈 점은, 앞으로 모든 것을 여러분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여러분의 업무 능력과 회사 적응 능력, 리더십은 물론, 여러분의 건강, 여가생활 등 모든 것을 앞으로는 여러분 스스로 관리 하셔야 합니다.
지금 여러분은 여가는 물론 정시 퇴근조차 꿈꾸기 어려운 위치임이 분명합니다.
하지만 그런 여유 없는 생활이 오래 지속되다 보면 업무 효율은 점점 떨어지게 되고, 이는 곧 우리 회사의 손실로 이어지게 되죠.y
장기적인 안목으로 봤을 때, 여러분이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여유를 즐김으로써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회사 차원에서 매우 유익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 중에 휴식을 취하는 것을 게으름과 나태함의 상징으로 여깁니다.
하지만 적당한 수준의 휴식은 죄악이 아니라 인간의 당연한 권리입니다.
위대한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는 일하는 진정한 목적은 한가로움을 얻기 위한 것이라 말하며 그 한가로움은 자유로움의 자매라 칭했습니다.
기업은 분명 여러분이 이익을 창출해내길 기대합니다.
하지만 그것이 앞으로 여러분이 기계처럼 일만 해야 한다는 뜻은 결코 아닙니다.
최소한 앞으로 1년간 정신없는 시간이 이어질 겁니다.
그 과정에서 모든 것을 여러분의 통제 아래에 놓고 적절한 휴식을 동반하지 않는다면, 과정이 채 끝나기도 전에 여러분은 스스로 지쳐 프로그램으로부터 떨어져 나가게 될 것입니다.
부디 적당한 여유를 갖는 법을 터득하시기 바라며 환영사를 마치겠습니다.
본격적인 일정은 점심 식사 후부터 진행됩니다.
식사 맛있게 하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과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