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유치원 입학식 원장선생님 환영 인사말(놀이, 체험)

환영사_유치원 입학식 원장선생님 환영 인사말(놀이, 체험)

놀이와 체험을 통한 학습의 장
안녕하십니까?
진달래 꽃망울이 예쁘게 피어난 오늘,
봄에 피어난 어린 나무들처럼 어여쁘고 사랑스러운 귀댁의 자녀를 저희 유치원에 맡겨주심에 먼저 감사드립니다.
아이들은 나무로 치면 새싹과도 같은 단계입니다.y
어떤 존재든 그 시작과 초기가 가장 중요한 법입니다.
아이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취학 이전의 6~7세는 인지 발달이 급격한 전환을 맞는 시기입니다.
이 때 아이는 유치원을 통하여 자기중심적인 세계에서 벗어나 사회를 경험하고 또래집단과 어울리게 됩니다.자신만 가득하던 세계가 아닌, 최초의 사회와 조우하게 되는 것입니다.이러한 소통과 어울림의 과정은 아이들의 정서와 사회성을 발달시키게 됩니다.또한 유치원에서 이루어지는 학습과 체험은 아이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성장시키고 발달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저희 유치원에서는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정서발달을 위하여
많은 놀이과정과 체험학습을 제공할 것입니다.y
유치원의 훈육과 교육은 일반 학교와는 달라야 한다는 것이 저훌 기본 방침입니다.
이 시기의 아동에게 놀이는 중요한 학습도구가 됩니다.
다양한 놀이를 통하여 지루하고 고역스러운 학습을 피하고,
자연스럽고 즐거운 학습과정을 밟게 할 것입니다.
또한 숙련된 교사진과 함께 떠나는 체험학습은 아이들의 견문을 넓혀 주고 아이들이 더 큰 세계를 만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어린 시절의 체험과 교육은 두고두고 영혼의 자양분이 됩니다.
귀댁의 자녀가 성장해나가는 데 소중한 씨앗이 되는 가르침을 드릴 것을 약속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아이들을 사랑으로 대하며, 아이 한 명 한 명의 어머니 같은 존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y
새싹과 같이 여리고 아름다운 아이들이 이곳을 나갈 때에는 멋지고 씩씩한 대한민국의 미래가 될 수 있도록 노력에 노력을 거듭할 것입니다.그러니 학부모 여러분께서도 저희를 믿고 지켜봐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y
새로이 저훌 식구가 된 원생들을 뜨거운 박수와 사랑으로 맞습니다.y
오늘 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2000년 00월 00일
유치원 원장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