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중학교 입학식 교장선생님 환영 인사말(긍지, 자부심)

환영사_중학교 입학식 교장선생님 환영 인사말(긍지, 자부심)

중학교 입학을 축하합니다.
북풍한설 몰아치던 겨울이 엊그제 같은데 이제 개나리가 활짝 웃고 초록 혼들이 들판에 싹을 틔우는 새봄이 돌아왔습니다.온 세상이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축하하는 것 같습니다.y
공사다망 하심에도 불구하고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축하하고 격려해 주시기 위하여 참석하여 주신 내빈과 학부형 여러분들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신입생 여러분의 굳게 다문 입과 빛나는 눈동자를 처음 대하고 보니 마음이 흐뭇하고 장래의 큰 인물들을 맞이하는 것 같아 마음이 무척 든든합니다.분명히 여러분들은 사회에 큰 보탬을 줄 수 있는 훌륭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y
신입생 여러분 그리고, 재학생 여러분!
정말로 신입생 여러분들은 좋은 학교에 잘 오셨습니다.
다 같이 중학생으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빛나는 전통을 세워 나가십시오.재학생 여러분들은 신입생 아우들을 친절히 안내하고 지도하여 학교에 취미를 갖고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해 주십시오.
다음으로 신입생 여러분!
학교생활에 대하여 교장으로서 학생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해 드리겠습니다.
1초간의 첫 인상이, 1초간 터뜨린 한 마디의 말이 운명을 바꿉니다.y
미소 띤 만족한 얼굴은 성공을 가져옵니다.찡그리고 불평하는 사람이 성공하기는 어렵습니다.
프랑스 산 포도주는 척박한 땅에서 자란 포도를 원료로 한 것이 맛이 좋습니다.척박한 땅에서 자란 나무가 뿌리가 깊게 뻗기 때문입니다.척박한 땅에서 자란 소나무가 더 단단합니다.
나는 중학교에 다니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자나 깨나 생각하는 사람은 반
드시 무엇인가 이루어냅니다.y
학생 여러분!
여러분들의 입학을 다시 한 번 축하하면서 보람 있고 뜻 있고 길이 추억에 남는 학교생활이 되도록 합시다.y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교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