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사_청소업체 임직원 환영인사말(노력과 대우)

하기 나름에 따라 다른 대접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친애하는 청소업체 신입사원 여러분, 환영합니다.
집안 인테리어에 슬며시 신경을 쓰게 되는 4월입니다.
더불어 우리의 업무가 바빠지는 계절이 되겠지요?
집에서는 아늑하고 온화한 분위기를 내려고 가구를 재배치하기도 하고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는 액자를 걸어보기도 합니다.
이리저리 고민하여 봄을 맞이하는 손길이 분주하기만 합니다.
그러다 간혹 일이 커져서 안 보이는 곳의 황사로 인해 쌓인 먼지를 찾아내어 말끔히 청소를 하기도 합니다.
이불을 털어 햇볕이 잘 드는 곳을 골라 널어놓고 어느 정도 밀린 집안일을 하다 보면 하루가 다 가기도 합니다.
공교롭게도 봄이 절정을 맞은 순간에 집안을 청소하면서 닫힌 마음을 털기도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그 일을 대신해 주는 우리 업체에 입사를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업체는 지난 2 년에 창업을 하여 10년이 넘게 전국적인 규모로 사업을 확장해 왔습니다.
기존에 청소는 어렵다, 남자들이 하는 일이 아니라는 선입견을 깨기 위하여 노력을 하였는데요.
단신으로 시작한 사업이 어느새 전국에 10개가 넘는 대리점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이사와 더불어 청소업체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으나 저희 업체는 타 업체와 다른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일 처리와 작은 일도 마다하지 않는 서비스 정신을 가지고 직원들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청소 일이 할수록 티가 나지 않는 일이라 더욱 세심함을 요하는 일이며 이렇게 신입사원 교육과 환영식을 통하여 자부심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하는 만큼 연봉에 차이가 날 것이며 열심히 하는 사람에게는 그만큼 이 직업만큼 좋은 일이 없음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저는 10년의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대표이사님과 함께 시작한 초기 멤버라 해도 무방합니다.
여러분이 근면성실하게 저만큼 하신다면 물론 저만큼 수입이 보장될 수 있으니 꿈을 가지고 도전을 하십시오.
시카고 불스와 la 레이커스를 미 프로농구 정상에 올린 phil jackson 감독의 유명한 일화를 들려드리고 싶은데요.
모두가 같으면서도 다르게 대접받는다.
그게 말이 되는가?
여러분은 같은 규칙을 적용하지만 사람들은 서로 다르기 때문에 결국 다른 대접을 받게 된다.
따라서 모두가 존중받는 느낌을 갖도록 하는 방식을 써야 한다.
각 선수의 욕구나 개성을 고려해야 하지만, 동시에 모든 선수를 동등하게 대우해야 한다.
모든 선수를 편애함으로써 일반적인 편애의 폐해를 피하는 것, 그것이 바로 우승팀이 되는 비결이다.
그렇습니다.
여러분이 하기 나름에 따라 다른 대접을 받을 수 있음을 명심하십시오.y
또한 나약한 정신으로 높은 수입을 보장받기를 바라는 마음은 지금 버리라고 선배로써 충고하고 싶습니다.
열심히 일하는 직원에게 기회의 문은 활짝 열려있습니다.
도전하여 청소업 분야에서 최고 권위자의 자리에 오를 여러분을 기대합니다.
저도 성실히 도울 테니 꿈을 가지고 도전하시기를 바라며 나날이 근무여건을 개선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올해 좋은 소식을 기대하며 여러분의 새로운 날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청소업체 이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