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체육고등학교 입학식 교장 선생님 환영 인사말(거목, 지원)

환영사_체육고등학교 입학식 교장 선생님 환영 인사말(거목, 지원)

체육계의 거만로 자라날 여러분을 축하합니다.
반갑습니다.
오늘 입학식을 찾아주신 내빈 여러분과 학부모여러분, 그리고 학생 여러분!
봄을 머금은 바람이 교정을 가득 채우고, 화창한 햇빛이 여러분을 축복하는 듯이 여러분의 얼굴 위에 빛나고 있습니다.
이 아름다운 3월에 여러분은 더없이 늠름한 모습으로 제 앞에 서 계십니다.
예로부터 문과 무는 나라 발전과 호국의 양 기둥으로 받들어져왔습니다.
지금도 그 가치는 퇴색되지 않았습니다.
올림픽과 같은 세계적인 경기에서 뛰는 선수들은 자신의 이름과 함께 그 나라를 상징하는 아이콘이 됩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이 지닌 강건한 신체와 뛰어난 재능은 여러분 개인의 발전을 넘어,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는 위대한 애국입니다.
우리학교의 교훈인 건강한 정신, 건강한 육체라는 말처럼 여러분의 매일이 건승하기를 바라고, 발전을 거듭하는 것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알아본다고들 합니다.
오늘 여기 오신 여러분들은 거대한 가능성의 씨앗을 잉태하고 있는 한 그루의 나무입니다.거만로 자라날 것이 분명한 푸르고 아름다운 나무들입니다.
부디 여러분의 그늘이 대한민국에 뻗쳐나가기를, 여러분이 협소한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를 무대 삼아 활약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교장으로서 여러분에게 학교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양한 장학제도를 제공하여 여러분의 꿈을 향한 여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체육전문가와 선수 양성에 탁월한 학교인 만큼 전직 선수 출신의 선생님들이 여러분의 재능을 더욱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도록 여러분의 멘토가 되어주실 것입니다.
여러분보다 먼저 체육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러분의 선배들은 여러분이 힘들 때마다 자문하며 조언을 얻는 든든한 존재가 될 것입니다.
학교를 한 번 찬찬히 둘러봐주십시오,
이곳을 졸업할 때에는 여러분 모두 큰 성장과 성과를 안고 나가게 될 것입니다.
우리 학교는 이렇듯 이곳이 여러분의 기량을 갈고 닦는 진정한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바라건대 여러분께서도 우리 학교에서 체득한 배움을 더욱 단련하여 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자랑이 되고 체육계의 거맸 될 여러분의 입학식을 축하합니다.
다시 한 번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3년간 기쁜 마음으로 여러분의 성장과정을 지켜보고 싶습니다.y
2000년 00월 00일
체육고등학교 교장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