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사_팀장 신입사원 환영식 환영인사말

스펀지 같은 흡수력
신입사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먼저 공채 2기가 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취업전쟁에서 승리한 여러분에게 열렬한 박수를 보냅니다.
20 년 시작을 아주 알차게 한 사람만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y
1월에는 합격 통보를, 그리고 2월부터는 본격적인 연수에 들어갑니다.
연수받을 생각을 하니 마음이 들뜨죠?
누구에게나 1월은 의미 있습니다.하지만, 2월은 흐지부지 넘어가기 일쑤입니다.
정작 중요한 것은 시작, 그리고 다음인데 말이죠.많은 사람이 시작만 중요시하다 보니 중도 포기를 하게 됩니다.y
적어도 이 자리에 있는 신입사원 여러분은 중도 포기 없이 2월도 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사회에 첫발을 성공적으로 내 디디게 되어 얼마나 기쁘십니까.직장인이 되어 첫 월급을 타던 그 기쁨을 저는 아직도 기억합니다.부모님 선물 사느라 분주하고, 평소에 사고 싶었던 것을 사느라 설렙니다.그리고 저축하는 재미에 적금통장을 만들기도 했었죠.
이제 여러분은 회사의 직원이 됩니다.그동안 초등학교부터 대학교까지 여러분이 배워온 지식은 잔인할 정도로 일터에서 활용되지 않을 것입니다.책에 나오는 내용은 말 그대로 이론일 뿐 실전은 아닙니다.그러나 너무 위축되지 않아도 됩니다.모두 실전에서 겪고 실패하고 다시 일어나면서 배우기 때문입니다.
이 자리를 빌려 여러분에게 몇 가지 당부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우선 여러분은 회사 업무를 열정적으로 배워야 합니다.
지금부터 3년 동안 어떻게 일하느냐에 따라 여러분 중의 누군가는 평생 능력이 없는 직원으로 낙인찍히게 되는 데 비해 어떤 분은 나를 비롯한 선배직원이 혹시 이 친구가 다른 직장으로 이직하면 어떡하나 하고 조바심을 내는 인재로 성장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하루빨리 여러분을 지도 편달하는 선배의 지식을 스펀지 처럼 흡수해야 합니다.빠르게 실전 업무를 익혀주세요.
앞으로 일을 해 나가면서 여러분은 때로는 야단을 맞고 때로는 이 일을 하려고 대학까지 나왔나 하는 회의감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입사 후 긴장이 풀어지고 느슨해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그럴 때면 늘 나를 위해 희생해 준 의 선배를 생각하고 어떻게 들어온 직장인데 하는 마음으로 자신을 다잡으세요.y
여러분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장이 되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더 여러분의 입사를 환영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사원대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