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회사 신입사원 대표 환영식 인사말(존재감, 기대)

환영사_회사 신입사원 대표 환영식 인사말(존재감, 기대)

존재감을 가진 사원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이 회사의 대표직을 맡고 있는 입니다.
해마다 오늘과 같은 날이 오면 저는 몹시 설레는 한편으로 걱정스럽습니다.우수하고 촉망받는 인재들을, 회사의 젊은 피이자 희망인 신입사원을 받아들이는 날, 제가 왜 이런 복잡한 심경을 갖는지 궁금하실 줄로 압니다.
해마다 급물살과 같이 많은 신입사원들이 일시에 들어옵니다.
저를 비롯한 임원진, 그리고 기존 직원들은 그들에게 기대를 품고 있지요.
여러분은 까다로운 심사 과정에서 실력과 능력을 검증받아 들어온 인재인 까닭에 우리는 여러분이 젊고 창의적이며 혁신적인 빠을 제시해줄 것이라는 기대, 회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줄 것이라는 기대를 갖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기대는 얼마 못 가 무참히 깨어지고 맙니다.
처음 본 날 형형하던 눈빛들은 사라지고
죽지 못해 출근하는 듯 지친 얼굴과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사람처럼
신입사원들은 급속도로 변해갑니다.
그래서 오늘 저는 여러분에게 무한한 기대를 갖는 한편으로 불안하고 걱정스러울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기대가 컸던 만큼 실망감도 큰 까닭입니다.
저는 올해만큼은 이런 안타까운 현상이 빚어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에게 애정에서 우러나오는 충고의 말씀을 하나 드리고 싶습니다.
최근 존재감이라는 말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 존재감은 비단 티브이나 예능에서만 요구되는 자질은 결코 아닙니다.
어디서나 존재감 있는 사람이 인정받게 마련입니다.
능력 있는 사람, 우수한 사람이라면 사람들의 기억 속에 각인되게 마련인 까닭입니다.
여러분의 존재가 회사에 득이 되고 발전이 되도록 자기계발을 게을리 하지 말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자신을 단련한 사람은 시간이 지나면 반드시 빛이 나게 되어 있습니다.무수히 많은 사람이 함께 하는 이곳에서 단연 돋보이는 사람이 되십시오.없어서는 안 될 존재, 꼭 필요한 존재로 여러분을 발전시켜나가십시오.
기본 소양과 능력은 충분할 정도로 갖춰져 있는 여러분임을 압니다.
다만 오늘의 마음이 빛바래지 않고 앞으로도 회사에 여러분의 능력으로 회사를 업그레이드시켜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두고두고 녹슬지 않는 열정과 노력만 있다면 여러분 모두 거대한 존재감으로 회사에서 인정받는 사원, 성공가도를 달리는 사원이 될 것으로 믿습니다.
회사에는 더욱 큰 발전이 그리고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가득하기를 빌면서 환영의 인사말을 마칩니다.
2000년 00월 00일
회사 대표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