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환영사_회사 신입사원 사장 환영식 인사말(단결, 바위)

환영사_회사 신입사원 사장 환영식 인사말(단결, 바위)

모래가 모이면 바위가 됩니다.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하나의 목표를 통하여 매진해 오던 그간의 노력이 아름다운 결실을 맺어 오늘의 여러분은 여러분이 꿈꾸던 자리에 서 있습니다.저 또한 여러분과 같은 우수한 인재를 회사의 일원으로 맞아들임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여러분 각자의 능력은 이미 철저한 검증을 거쳤습니다.
그렇지만 회사는 그 자체로 작은 사회와 같습니다.
사람과 사람이 만나고 함께 생활하며 회사의 발전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고군분투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경력이 쌓여갈수록 절감하게 되는 사실은 이 대인관계가 회사생활에 중요한 변수로 작용하게 된다는 점입니다.사람간의 관계가 놀라운 시너지 효과를 낳을 수 있는 한편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끼쳐서 불화로, 의욕상실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여러분에게 강조하고 싶은 가치는 바로 단결과 협력입니다.
여러분, 큰 바위를 이루는 재료는 놀랍게도 모래입니다.
여러분이 알다시피 모래알 개개는 얼마나 작고 초라합니까.
힘없이 바스러지고 마는 작은 모래알.
하지만 그것들이 보잘 것 없고 약한 모래일지라도 그것들이 단단히 모이면 난공불락의 바위가 되는 것과 같이 단결과 협력의 마인드는 여러분 개개인이 갖고 있는 능력을 최대한으로 도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회사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 가장 필요한 인재는 낭중지추와 같은 실력을 가진 인재가 아니라 회사가 하나의 구심점을 향해 달려갈 때 기꺼이 보탬이 되는 사람, 관계를 일구어가는 데 있어 결함과 두려움이 없는 사람입니다.
여러분의 우수함을 믿는 것처럼 여러분의 관계 경영 능력도 믿고 싶습니다.
회사는 결코 혼자만의 것이 아닙니다.
제가 비록 대표라는 명목 하에 이 단상 위에 서 있지만 대표라는 직함을 달고 있다고 해서 회사가 제 개인의 산물이 되는 것은 결코 아닌 것처럼 말입니다.
회사의 주인은 바로 여러분입니다.
여러분의 하나하나가 회사를 결정하고 회사의 발전과 퇴보를 가름합니다.
바라건대 우리 회사를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사람들인 여러분께서
함께 있음으로 하여 더욱 빛나고 더욱 큰 능력을 발휘하는 면모를 보여주시기를 기대합니다.회사의 동료와 선배들에게서 많은 것을 배우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새로운 인재가 들어온 기쁜 날,
기존의 시스템에 날개를 달 수 있는 귀중한 보석 같은 여러분을 맞은 날입니다.
여러분이 회사에 전해줄 열정과 에너지가 벌써 기대됩니다.
한없는 반가움으로 여러분을 맞습니다.여러분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내며 인사를 마칩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회사 사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