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wers-1037624_1280

환영사_회사 신입사원 사장 환영식 인사말(봄, 치열함)

봄은 노력한 자에게만 온다.
여러분, 우리 회사에 입사하기까지 각고의 노력을 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먼저 긴 인내 끝에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여러분을 축하하고 싶습니다.y
오늘 여러분의 새로운 출발을 축복하는 듯이 바깥은 완연한 봄이며 평화롭고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줍니다.
그렇지만 봄은 풍류객들이 읊는 것과 같이 아름다운 관상용 경치만을 제공하는 시간은 아닙니다.
호기롭게 봄빛을 즐기며 술을 들이켜는 사람은 그 마음에 치열함이 없는 사람입니다.
봄은 잠들어있던 모든 것들이 활발히 깨어나는 시간,
아직 얼어 있는 땅을 뚫고 자신의 영역을 넓히고,
앞 다투어 잎을 틔우고 가지를 늘리는 치열한 시간이기도 합니다.y
여러분 역시 힘든 경쟁을 뚫고 인생의 황금기, 봄과 같은 시간을 만났습니다.
많은 사원들이 입사하자마자 인생의 모든 짐을 내려놓은 듯이 긴장을 풀고 느슨한 모습을 보입니다.처음의 당당하고 패기 있는 모습은 온 데 간 데 없고, 호시탐탐 업무를 벗어날 궁리만 하는 못나고 비겁한 사원이 되는 것입니다.여러분 역시 벌써 해이한 마음이 들기 시작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잊지 마십시오.진정한 경쟁은 오늘 비로소 시작됩니다.여러분이 몸소 경험했던 앞서의 취업경쟁보다 더욱 치열한 경쟁이 여러분 앞에 있습니다.언뜻 평화로워 보이는 바깥의 풍경 속에서도 나무들은 더 많은 햇빛을 갖기 위해 경쟁하지 않습니까.
여러분이 몸담게 될 이 회사의 생리 역시 그러합니다.여러분 옆에 있는 동기들은 소중한 동료인 동시에 경쟁자입니다.더 많은 성과를 내기 위하여, 더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발상을 하기 위하여 여러분은 끊임없는 노력을 해야 하고 무한한 경쟁 속에 가로놓이는 것입니다.
그러니 여러분, 부디 오늘의 작은 성공에 안주하지 마시고,
봄은 준비된 자, 노력하는 자에게만 주어지는 보상임을 기억하십시오.y
더 오래고 아름다운 봄, 끝나지 않는 전성기를 이어가시기를 바랍니다.
제 앞에 선 여러분은 이미 그 바탕과 자질을 갖추고 있습니다.이미 성공의 씨앗을 가지고 있는 여러분입니다.
바라건대 여러분 모두가
회사가 요구하는 유능하고 책임감 있는 인재로 거듭나기를 기대합니다.
여러분이 열어줄 봄,
여러분 각개 인생의 황금기가 우리 회사의 성공으로 이어질 것을 확신합니다.y
다시 한 번 우리 회사에 입사한 여러분을 환영합니다.y
뜨거운 박수로 환영사의 끝을 갈음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주식회사 대표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