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시문_고등학교 선생님 입학식 훈시인사말

목표는 자신을 위하여 설계하십시오.
안녕하세요?
마음에는 벌써 봄이 찾아온 지가 한참 되었는데 아직도 바람이 차갑게 느껴지는 3월입니다.저처럼 성격 급한 개나리 몇 송이가 울타리에서 고개를 내밀고 찬바람을 이겨내고 있습니다.그래도 햇살은 조금씩 온기를 되찾아가고 해는 점점 길어지고 있습니다.아직 온전히 봄을 느낄 수는 없지만, 곳곳에서 봄의 시작을 준비하고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
우리 가까이에 찾아온 봄을 기다리며 여러분 모두 기운 내서 하루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3월이 참 좋습니다.겨우내 방학을 보내고 보고 싶었던 얼굴을 보게 되는, 새 학기가 시작하는 3월입니다.여러분은 방학이 더 길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지라도, 선생님의 생각은 다릅니다.학교에 여러분이 뛰어다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여러분의 존재만으로도 오늘 학교가 가득 차고 반짝반짝 빛나는 것 같습니다.
우선 우리 학교에 배정을 받아, 함께 생활하고 공부하게 될 신입생 여러분을 모든 교직원과 더불어 진심으로 환영합니다.앞으로 여러분이 다니게 될 우리 학교는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학습 환경 또한 쾌적합니다.뿐만 아니라 오랜 역사와 빛나는 전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오늘도 선배들이 쌓아올린 전통과 역사를 더욱 빛내기 위해 전교직원과 학생들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고 신입생 여러분!
가족의 일원이 된 여러분의 꿈이 실현되도록 모든 선생님은 심혈을 기울여 여러분을 이끌고 도와줄 것입니다.그러기 위해서 여러분은 오늘부터 목표를 세우십시오.꿈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진실로 바라면 이루어지지 않을 것 또한 없습니다.무작정 교정에 들어서지 말고 목표를 정하여 들어오십시오.그러면 선생님들은 혼신의 힘을 다해 여러분의 꿈이 실현되도록 도와줄 것이고, 여러분은 선생님을 믿고 따르기만 하면 뜻이 이루어질 것입니다.졸업식 날 마음껏 웃을 수 있을 것이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학교를 떠날 수 있을 것입니다.
목표는 자신을 위하여 설계하십시오.그다음 가족과 사회를 위하여 세우십시오.여러분 자신의 자립과 성공이 가족과 국가의 자립과 성공이며, 그것이 자신은 물론 가족과 모교 그리고 우리나라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계획을 세우면 일단 자기 자신을 믿으십시오.그리고 끊임없이 나는 할 수 있다고 지속적으로 자기암시를 주십시오.인간의 잠재능력은 무한합니다.운명은 스스로 마음먹기에 따라 변합니다.어떤 각오로 세상을 살아가느냐가 성공과 실패를 좌우합니다.
여러분 모두는 고교생활의 출발선에 섰습니다.앞으로 여러분의 목표를 향해가는 과정 그리고 그 결과는 여러분의 노력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따라서 적극적인 자세로 고등학교 생활에 적응하고 선생님과 한마음으로 학업에 매진해야 할 것입니다.더불어 새로운 친구들과 진실한 우정도 쌓아가고 선배들과도 사이좋게 지내는 즐겁고 유익한 고등학교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y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교장 선생님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