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고등학교 수업시간 선생님 훈시문(자신감, 적극성)

훈시문_고등학교 수업시간 선생님 훈시문(자신감, 적극성)

자신감을 기르도록 합시다
안녕하십니까.학생 여러분,
저는 학생 여러분들이 자신감을 가득 지니고 학교생활을 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자리에서 저에 의견을 전달하려 합니다.y
여러분이 학교생활을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식을 습득하는 것입니다.앞으로 성장해 나가면서 여러분이 학습한 것들은 인생의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따라서 적극적인 자세로 학교생활에 임하는 사람들은 중요한 지식을 비롯하여, 다른 방면으로 훌륭한 경험들을 쌓을 수 있습니다.y
예를 들어 여러분 모두 학교생활을 하면서 수업 외에 궁금한 점들이 많을 것입니다.궁금한 점이나 모르는 것들은 항상 자신감을 갖고 질문하시기를 바랍니다.그러다 보면 미처 생각하지 못한 지식을 습득할 수도 있습니다.y
만약 자신감이 없이 소극적인 태도로 수업에 임하다 보면, 공부를 하는데도 수동적인 태도를 지니게 될 것입니다.따라서 모르는 것이 있으면 당당하게 질문하고, 학교생활을 하는 동안 최대한 많은 것을 배워간다는 마음가짐을 지녔으면 합니다.
자신감이 너무 넘치면 자만심이 되지만, 어느 정도의 자신감은 스스로의 의견을 발표하는데도 도움이 되며, 타인에게 당당하고 적극적인사람이라는 인상을 심어줍니다.반면 자신감이 부족하면 항상 위축되며, 소극적인사람이라는 인상을 받게 됩니다.따라서 어느 정도의 자신감을 지닌 다는 것은 살아가면서 반드시 필요한 요소입니다.
그렇다면 자신감을 지니려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그 중 가장 필요한 것은 스스로를 믿고 자신이 결정한 일에 확신을 지니고 행동하는 것입니다.여러분이 이제껏 참된 교육을 받고, 훌륭한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했다면 스스로를 믿어도 좋을 것입니다.여러분은 현재 고등 교육을 받는 학생들이며, 성인이 될 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따라서 저는 여러분 모두 어느 정도의 판단능력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스스로 선택하고 하고자 하는 일에 자신감을 지니십시오.그 마음이 여러분에게 당당히 어깨를 피고 생활할 수 있는 힘을 줄 것입니다.
저 역시 여러분을 믿고 있으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스스로를 믿는 것입니다.자신을 응원하는 사람 중 첫 번째는 타인이 아닌 자신이 되어야 합니다.y
여러분 모두 오늘을 계기로 자신감을 갖고, 스스로에게 긍정적인 힘을 불어넣을 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