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교장선생님 훈시인사말

훈시문_교장선생님 훈시인사말

주어진 시간에 최선을 다하기 바랍니다.
교내 학생 여러분, 보충 수업하느라 고생이 많습니다.
어느덧 1월이 지나고 2월이 되었습니다.
2월이 되면서 날씨도 많이 풀렸습니다.이제 조금씩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습니다.그래도 아직은 꽤 춥습니다.하지만, 한낮에 느낄 수 있는 따스한 햇볕이 곧 봄이 다가올 것이라는 희망을 줍니다.
교정에 있는 앙상한 나뭇가지에도 한 달이 지나면 새싹이 돋아나겠죠?
곧 다가올 봄을 기다리는 마음이 참 행복합니다.y
교실에 있는 여러분에게는 눈앞에 있는 책만 보이지 자연의 변화가 느껴지지 않겠죠? 하지만, 하루쯤은 하늘을 바라보며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여러분이 되기 바랍니다.
오늘 저는 여러분에게 인생 선배로서 학창시절에 대해 조언을 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토록 젊은 혈기를 지닌 학생 여러분이 학교 공부에만 매진해야 한다는 사실이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그러나 무엇보다 학생신분으로서 가장 중요한 일은 공부를 하고 인성을 쌓아나가는 것이기에 지금 이 시간에 공부에 정진하는 일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살아가다 보면 때라는 것이 있습니다.즉 지금이 아무 근심 없이 공부할 때라는 것이죠.지금 공부하지 않는 사람은 언제가 되던 꼭 나중에 나이가 들어서 공부할 나이에 하지 못한 것을 후회하기도 합니다.그래서 공부를 시작하지만, 예전만큼 빠르게 회전하지 않는 머리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그러나 공부를 하는 여러분은 이런 생각에 공감할 수 없겠죠?
학생 여러분, 지금 자신에게 다가온 시간을 좀 더 다른 시선으로 응시해 보는 것은 어떠신지요? 지금 당장 자신에게 다가온 현실을 다른 각도로 보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좀 더 객관적인 시선으로,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본다면 여러분의 어깨가 한결 가벼워질 수 있습니다.지금은 공부할 때이고 이를 빠르게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여러분에게 놓여 있는 시간은 인생의 한 부분일 뿐이고, 더 나아가 앞으로 여러분 앞에는 더욱 수많은 상황과 순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그리고 지금 이 시간은 나중에 생각해보면 너무나도 찰나의 순간이라는 사실을 미리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따라서 지금 이 시간이 그저 힘들다고 생각하지 말고, 좀 더 긍정적인 마음을 지니시길 바랍니다.
힘들다고 생각될 때에는 잠시 주변을 환기시키고, 앞으로 다가올 날들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지금 이 고된 시간이 훗날 여러분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게 발판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보십시오.그렇게 된다면 여러분 스스로 더욱 최선을 다하게 될 것입니다.y y
지금 주어진 시간에 최선을 다하는 인이 되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y
2000년 00월 00일
교장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