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수업시간 선생님 훈시문(결단력, 침착)

훈시문_수업시간 선생님 훈시문(결단력, 침착)

결단력 있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여러분.
우리는 이제 곧 여름방학을 맞이합니다.
놀러갈 생각에 들뜬 학생들도 여럿 있을 것입니다.y
피서지 하면 무엇보다 시원한 바다가 제격이란 생각이 듭니다.오늘은 여름방학 직전에서 신나하고 있는 여러분에게 바다에서 재빠른 결단력으로 사람들을 살린 한 여성의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다른 여름 때와 다르지 않게 바다에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평범한 회사원이었던 그 여성은 회사동료들과 보트를 타기로 합니다.보트 조종사와 그녀를 포함한 4명의 사람이 보트를 타고 휴가를 즐기고 있었지요.y
그런데 보트 조종사가 한 눈을 판 탓에 보트는 안전선을 뚫고 바다 위를 떠다녔지요.그 사실을 뒤늦게 알아차린 보트 운전사가 급선회하는 바람에 배는 뒤집히게 됩니다.
모두가 겁에 질려 뒤집힌 보트를 잡고 있을 뿐 이었죠.그런데 갑자기 이야기의 주인공인 그 여성이 짐짓 엄하게 조용히 하라는 행동을 하더니 수영을 못하는 동료 두 명을 보트위에 올리고 보트 운전사와 보트를 밀며 헤엄을 치기 시작했습니다.주변 사람들은 그녀의 말을 들을 수밖에 없었지요.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겨우 물가에 다다랐습니다.그리고는 아까와는 전혀 다르게 그녀는 두려움에 떨며 주저 앉아버리고 맙니다.몇 분 뒤 동료들은 그녀가 조용히 하라고 했던 이유를 듣고는 놀라게 됩니다.
더 소란스러웠다면 저 멀리의 상어에게 어떻게 됐을지 몰라.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보트 안전이 아닙니다.y
이야기의 주인공이었던 여성의 결단력입니다.상어의 존재들을 알리는 즉시 물에 빠졌던 모두는 혼란에 빠져 정신을 잃거나 더 소란스러워졌을 테고 상어에게 끔찍한 일을 당했을지도 모릅니다.
휴가철에는 어떤 사고가 일어날지 모릅니다.
여러분도 이야기 속의 그녀처럼 어떤 일이 일어났을 때 침착하게 대처하는 결단력 있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y
즐거운 여름방학 보내세요.y
2000년 00월 00일
수업시간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