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수업시간 선생님 훈시문(양날 칼, 선택)

훈시문_수업시간 선생님 훈시문(양날 칼, 선택)

세상의 모든 것에는 양면의 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여러분.
오늘은 여러분과 교과서에 없는 특별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y
여러분의 인생에 뼈가 될 수 있고 살이 될 수 있는 좋은 이야기이니 집중해서 잘 듣기 바랍니다.
필기까지 할 필요는 없어요.진심으로 느끼고 경청하면 됩니다.편하게 들으세요.
블랙박스 알죠?
비행기에 장착되어 있고 요즘에는 승용차에도 장착되는 추세죠.
일부 자동차 제조 회사들은 사건 자료 기록기, 다시 말해 민간 항공기에 발견되는 것들과 유사한 블랙박스를 설치했습니다.경차의 65~90퍼센트는 이미 사건 자료 기록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그러한 기록기들은 무엇이 개개의 사건들을 야기 했는가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정보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모두 수집되었을 때 전체적인 교통안전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될 수도 있는 자료를 제공합니다.y
편리하고 유용한 자료죠.교통사고가 났을 경우 어떤 경로를 통해서 발생했는지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사건의 순간을 명확하게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사건 자료 기록기는 운전자의 움직임과 행동을 목록으로 작성해서 그들의 사생활을 조금씩 깎아 먹는 숨겨진 감시 장치로 간주 될 수도 있습니다.
블랙박스 자료는 민사 소송 사건이나 형사 소송 사건에서 차량 소유주나 다른 운전자에게 불리한 증거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생활 침해 정도 별 것 아니다.블랙박스의 활용 능력은 그보다 더 크고 유용하다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습니다.사생활 침해야 개인의 불쾌함 정도로 끝나지만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사건자료기록기의 설치를 하지 않는다면 인간의 힘으로 알 수 없는 사건이 미궁으로 빠질 수도 있다고 주장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생활 침해 역시 무시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y
여기 있는 여러분들도 의견은 다 다릅니다.누군가한테는 사생활 침해가 그 어떤 것보다 더없이 불쾌하고 짜증나는 일일 수 있으니까요.
이처럼 모든 일에는 양날의 칼이 있습니다.y
장점과 단점이 분명히 존재하는 것이지요.
개개의 사건의 기록이사건의 해결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사생활 침해가 될 수도 있는 것처럼 말입니다.
우리는 살아갈 때 어떤 것은 취하기도 하고 버리기도 합니다.
나에게 얼마나 이익이 오냐에 따라 달라지겠지요.
하지만 내가 내린 결정이 언제나 좋은 결과를 야기 시키지는 않습니다.
분명히 장점 같았던 그것으로 인해 나에게 조금이라도 해를 끼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언제나 신중하게 판단하고 생각한 후에 결정하고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그 선택에 언제나 좋은 면만 있을 수는 없을 겁니다.
분명히 단점은 있죠.하지만 그 단점을 최소화 하는게 중요 합니다.
여러분은 성인이 되면 많은 선택과 결정을 하게 됩니다.
양날의 칼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y
신중한 여러분이 되세요.
2000년 00월 00일
수업시간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