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수업시간 선생님 훈시문(페이스 조절)

훈시문_수업시간 선생님 훈시문(페이스 조절)

목표를 향한 에너지를 잘 조절하세요.
안녕하세요.여러분.
여러분을 언제나 지지하는 담임 입니다.
저는 숲을 좋아합니다.숲이 우거진 등반도 좋아하고요.푸르른 나무가 우거진 숲길을 지나가노라면 없던 기운도 저절로 생기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갑자기 왠 숲 얘기를 하느냐 구요?
여러분에게 좋은 이야기 해주려고 일부러 꺼내보았습니다.y
지금부터 하는 이야기는 여러분의 인생에서 살이 되고 뼈가 될 수 있는 이야기니 경청해주길 바랍니다.
여러분 스스로가 상쾌한 오후에 구불구불하고 나무가 우거진 길을 하이킹하고 있다고 상상해보세요.그 오솔길은 가파르고 여러분은 정상을 바라볼 수가 없지만, 정상이 있다는 것은 압니다.여러분은 신선한 바깥 공기와 정상에서 보여 지는 멋진 풍경만을 생각하면서 아침 일찍 출발합니다.지금 걸으면서 내가 정상에 다 온 걸까? 혹은 왜 나는 이곳에 나왔지? 집에 있을걸.이라고 생각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y
확실히 등산은 어려운 일 일수 있습니다.그러나 매 걸음마다 여러분은 절묘한 자연 풍경을 바라보면서 자신의 건강과 활력을 증진시키고 있습니다.기분 좋게 즐기면서 정상에 도달할 수 있도록 좀 더 느리게 가는 것이 어떨까요? 너무 빨리 가는 것은 확실히 여러분에게 에너지를 다 고갈시키지만, 또한 목표 지점에 도달할 욕망마저 없어지게 할 것입니다.
공부도 마찬가지입니다.
공부에 대한 의욕이 충만한 것은 좋습니다.하지만 목표가 막연 하다해서 의욕을 없애는 것은 올바르지 않습니다.어떤 일이든 일을 추진시키는 동기가 중요한데 그 동기와 의욕이 지쳐서 사라지는 것은 일을 완성시키지 못하게 만들지도 모릅니다.
여러분.처음 고3에 올라왔을 때 여러분은 어떤 목표를 마음속에 품고 있었나요.y
분명히 원대한 꿈과 자신감으로 가득했을 것입니다.y
목표를 위한 에너지 조절은 필수적입니다.
의욕만 앞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y
처음의 목표를 떠올리며, 천천히 그 목표에 도달하십시오.y
꾸준한 노력과 올바른 페이스 조절은 여러분이 원하던 산 정상에 도달할 수 있게 만들 것입니다.y
산 정상에 올라 여러분이 원하던 것을 이루길 바랍니다.y
2000년 00월 00일
수업시간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