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훈시문(강점, 증폭)

훈시문_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훈시문(강점, 증폭)

강점을 증폭시키기 바랍니다.
사람마다 각자의 강점이 다르듯이 성과를 올리는 방식도 다릅니다.y
사람은 자신이 잘하는 것을 함으로써 결과를 얻는 것과 마찬가지로, 자신이 잘하는 방식으로 일할 때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높은 성과를 올리기 위해 일하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일하는 스타일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겠지요.
세상에 모든 일을 잘하는 완벽한 사람이 없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모든 사람에게는 저마다의 강점과 약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ebs에 소개되었던 영국인 자폐 화가 스티븐 윌셔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남들보다 나은 대단한 강점이 있었는데 도쿄의 높은 빌딩에 올라 30분 동안 도쿄 시내를 바라보고, 그 기억으로 7일 동안 똑같이 그려내는 환상적인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정말 놀랍지 않을 수 없겠지요.y
과연 사람이 행할 수 있는 일인가 싶겠지요.y
자폐인인 그가 일반적 사회 관습적 인식 안에서는 결코 지식근로자라 하기는 어려울 것 입니다.
하지만 그에게는 자폐라는 약점이 있지만, 동시에 놀라운 기억을 할 수 있는 우뇌적 기억력이라는 강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폐인 들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강점을 잘 관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폐 화가는 매우 발달한 우뇌적 기억력을 통해 그림을 그리는 화가가 되어 그의 강점을 드러낼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나의 강점은 무엇일까요.y
본인의 강점을 잘 알고 있습니까.y
모른다면 그것을 찾아야 함이 맞는 거겠지요.
약점을 보완하여 성공을 거두는 것보다는 탁월한 성과로 자신의 강점을 증폭시켜 성공을 거두는 게 빠르지 않을까요.
즉,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시간과 돈을 사용하기 보다는 강점을 잘 관리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것입니다.
스스로의 강점은 무엇이고 그 강점을 어떻게 활용하여 성공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y
강점 관리를 통한 자기혁신은 자신을 반드시 성공의 길로 이끌어줄 것 입니다.y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