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시문_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훈시문(리더, 배려)

리더는 배려하는 사람입니다.
여러분, 오늘 아침 화장실 다녀오셨습니까?
혹 아직 이시라면 제가 단언하건데 틀림없이 조만간에 화장실을 다녀오시게 될 것입니다.y
어제 철야를 하셨더라도 화장실을 가야하는 것이 우리이지 않습니까?
리더는 화장실을 사용할 때도 리더십을 발휘한다는 말에 대해서 어떤 생각을 듭니까.
특히 배려를 통해 다른 사람들을 섬깁니다.
우선 가정을 한번 살펴볼까요?
우리 집에는 아내가 딱 한 사람 있습니다.
화장실도 딱 하나밖에 없습니다.
아침 출근 시간이 되면 약간의 갈등이 있습니다.
특히 아내가 드라이하러 들어가면 발을 동동 구르면서 이상하고 공교롭게도 화장실이 급히 저를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y
여러분 어떤 모습일지 충분히 상상이 되시죠?
그런데 이와 정반대가 되는 때가 있습니다.기분 좋게 일을 다보고 휴지를 찾는데 없는 게 아닙니까?
이런 경우 여러분도 경험해 보셨지요.
마지막으로 사용한 사람이 다음 사람을 위해 새로운 것으로 채워 놓는 게 도리가 아닐까요.
가정의 리더는 화장실에서도 섬깁니다.y
다음 사람을 위해 화장지가 충분하지 점검해보고 부족하겠다 싶으면 새 것을 하나 준비해 두지요.
가정마다 쾌변의 기쁨 뒤에 끼어든 불청객, 마지막으로 화장실 사용한 사람 누고? 다 썹으면 새 걸로 바꿔놓아야 될 거 아냐? 이런 볼멘소리가 사라지는 가정을 꿈꿔봅니다.
가정에서야 이름 부르고 요청하면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집을 나서면 이야기가 매우 달라집니다.
백화점 같은 곳은 이런 문제가 없지만 웬만한 상가에 들러서 일을 보다 급한 볼 일을 생기면 큰일입니다.
급한 나머지 화장지가 있는지 확인해 보지 않고 먼저 일을 보면 큰일당하기 십상입니다.
지나가는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화장지 좀 갖다 달라고 부탁하는 것 쉽지 않습니다.
저는 그래서 조그마한 휴대용 화장지를 가방에 늘 넣어 다닙니다.
이 화장지는 주로 주유소에서 사은품으로 받은 것들입니다.
최근 들어 리더답게 살려고 조그만 결심을 하나 했습니다.
휴대 화장지를 쓰고 남은 것은 다음 사람의 만일을 위해 그냥 놓아두고 오는 것입니다.
혹시 어느 순간 너무나 급히 일을 보고 나오려는 데 아차 안 가져왔네 하면서 당황하던 사람.
마침 바로 눈앞에 다른 사람이 두고 간 화장지를 발견하고 사용하면서 안도와 감사를 드리는 모습 신나지 않습니까.y
리더는 제대로 배려하는 사람입니다.
특히 화장실을 사용할 때도 다른 사람을 배려합니다.
오늘 여러분은 어떤 식으로 화장실의 리더가 되어 가정과 이웃을 섬기실 건가요.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