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훈시문(철없음)

훈시문_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훈시문(철없음)

철없음을 지향합니다.
철없음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y
지금 어른인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인내와 노력이 아닌 어린애 같은 철없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만났던 어마어마한 결과를 남겼거나 인생을 마음껏 즐기고 있는 사람들은 반드시 어딘지 모르게 철이 없는, 애 같은 구석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
그는 철이 없다는 말이 딱 들어맞는 사람이지요.y
컴퓨터가 아직 일부 마니아의 장난감에 지나지 않았던 무렵, 빌 게이츠는 그 장난감에 푹 빠져 정신없이 가지고 놀던 소년이었습니다.y
그는 물론 경영의 천재입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가 지금 같이 거대한 회사로 성장한 것은 그가 컴퓨터를 장난감 삼아 놀았던 결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 밖에 마이크로소프트에 적을 두었던 비범한 재능을 가진 사람들과 소프트뱅크의 손 정의를 비롯한 일본의 도전적인 기업가들, 그리고 노벨상을 받을 정도로 커다란 공적을 남긴 위대한 과학자.
이처럼 남보다 월등한 성과를 낸 사람들은 하나 같이 철이 없었습니다.
그들의 철없음이 평범한 사람은 생각지도 못한 새로운 어떤 것을 창조하고 있는 것 입니다.
어떤 사람은 이렇게 말하기도 합니다.y
그런 사람들은 이미 성공을 했으니까 철이 없고 자기 마음대로 행동할 수 있는 거겠죠.
아니, 그렇지 않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들은 처음부터 자기 욕구에 솔직한 철없는 인간이었으며 그렇기 때문에 아무도 생각지 못한 새로운 발상을 하고 실현할 수 있었던 것 입니다.
다시 말해 그들의 성공의 원동력은 다름 아닌 철없음이었습니다.
그들의 이야기를 특별한 사례라고 생각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원래 철없음이란 모든 사람의 내면에 잠재되어 있는 자질입니다.y
철없음을 억제하고 참느냐 아니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고수하며 자기 생각대로 밀어붙이느냐의 차이일 뿐 입니다.
왠지 모르지만 우리나라는 참는 게 미덕이라고 여기는 풍조가 있습니다.
또 강한 자제심을 성숙한 어른의 조건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y
하지만 성공했다고 인정받는 사람들을 보면 참을성이 있는 사람은 눈을 씻고 찾아봐도 없습니다.오히려 하고 싶은 건 절대 못 참는 아이와 같은 사람들만 있을 뿐 입니다.
그런 사람은 자기가 좋아서 하는 일이니만큼 당연히 시간가는 줄 모르고 파고듭니다.
그 결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튀어나오고 별로 좋지도 않은 일을 참아가며 억지로 하고 있는 사람이 이런 사람들과 붙어서 이길 리가 있는가에 대한 질문을 해봅니다.
또 철없음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필수적인 요소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평균적인 생각을 과감히 탈피한 발상, 이것이 창조성 입니다.
항상 주위의 눈치를 살피며 평균 언저리에서 안주하고 있으면 절대 기발한 발상이 나오지 않는 법이지요.
좋아하는 것을 남이 뭐라 하건 관철할 수 있는 철없는 어른만이 평균에서 떨어져 나올 수 있는 것입니다.y
다른 사람과 같은 경험을 하고 다른 사람과 같은 책을 읽고 다른 사람과 같은 일밖에 못하는 사람에게 기회는 없습니다.
철없음은 연령이나 성별, 직업과 아무런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또 이거야말로 필수적인 철없음이라고 하나만 딱 꼬집어 말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이 세상에 수없이 다양한 개성이 존재하듯이 각자가 가진 철없음의 형태 또한 천차만별인 것이겠지요.
그래도 이것만은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철없는 자신으로 되돌아가는데 성공한다면 당신은 다른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차별화될 것임을.
이는 비즈니스에서도 인간관계에서도 반드시 유리하게 작용할 것임을.
반면 자신의 철없음을 감추고 포장하는 행위는 자신의 강점을 아깝게도 버리는 것과 마찬가지임을 명심하시기를 바랍니다.
자신에게 있는 철없음을 어떻게 다루느냐에 따라 인생은 크게 달라집니다.
여러분 속에 숨어 있는 철없음을 발굴하는 일부터 시작해보길 바랍니다.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자기계발 강연회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