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시문_재수생교실 교사 훈시문(주도학습)

스스로 의욕적으로 공부합시다.
안녕하세요.여러분.
여러분의 1년 동안의 담임을 맡게 된 입니다.y
우선 인생에서 첫 번째 힘든 선택을 한 여러분께 격려의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인생에서 1년이란 정말 별 것 아닌 기간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인생에서 지금의 1년은 평생을 좌우하게 될 특별하고 소중한 때가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대한민국에서 대학이라는 것은 한 사람을 평생 쫓아다니는 꼬리표가 되기도 합니다.평가하는 기준이 될 수도 있죠.사람을 겪지 않고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은 얼마 안 되기 때문에 학벌이란 것을 기준으로 사람을 평가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결정했을 것입니다.y
재수생활이 힘든 것은 당연합니다.또래의 친구들은 자유롭게 놀러 다니고 고등학교 교과서에서 벗어나 새로운 전공 공부도 하고.정신적인 스트레스와 갖가지 고민들이 오히려 고등학교 때보다 더 심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깟 1년입니다.이왕 1년을 인생에서 투자하기로 결정했다면 후회 없는 시간을 만들길 바랍니다.y
나는 여러분의 담임으로써 최선을 다해 도와줄 것입니다.
공부에 관한 문제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고민도 들어줄 것입니다.
선생으로써 도와줄 수 있는 것은 다 도와줄 것입니다.
다른 과목 선생님들도 마찬가지 일 것입니다.
그럼 여러분은 어떻게 이 재수생활을 버텨야 할까요?
떠먹여주는 밥을 씹어서 삼키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직접 의욕적으로 공부해야 합니다.
스스로가 주도적으로 공부해야 합니다.
자기 주도 학습 시간을 그 어떤 시간보다 잘 활용해야 합니다.
그 시간이 여러분이 진짜 공부를 하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최고의 강사진과 최고의 참고서가 널려 있어도 그것을 직접 습득하는 노력을 하는 것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우리 학원은 재수생활을 하기에 탁월하게 효율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노력과 자기 주도 학습이 맞물려진다며 그 시너지는 엄청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공부하십시오.y
주도적인 학습을 하십시오.y
그것이 후회 없는 재수생활을 하게 만들 것입니다.
2000년 00월 00일
재수생교실 교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trike> <str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