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조회시간 교장선생님 훈시문(취미, 활력)

훈시문_조회시간 교장선생님 훈시문(취미, 활력)

취미의 힘을 얕보지 마세요.
안녕하세요.여러분.
즐거운 주말 보냈나요?
저는 주말에 산 등반을 했습니다.y
오랜만에 바깥에서 좋은 공기 마시면서, 좋은 경치 보면서 휴식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저는 어렸을 적부터 취미생활로 등산을 하곤 했습니다.이제 습관이 돼서 답답한 마음이나, 일상에서 스트레스로 꽉 막혔던 정신을 산을 오르면서 풀곤 합니다.
여러분은 취미가 무엇인가요?
취미 생활을 하고 있나요?
물론, 미래에 대한 불안감, 그리고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로 취미 생활 할 겨를이 없다고 대답하는 학생이 대다수일 것입니다.하지만 모든 시간을 잔뜩 긴장한 상태로 유지한다고 해서 하고자 하는 일을 잘 해낼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인간은 기계가 아닙니다.충분한 휴식이 있어야 일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것입니다.휴식은 정신을 편안하게 만들고 일의 효율을 높입니다.또한 그 휴식시간을 여러분이 좋아하는 취미로 채운다면 유쾌한 기분을 만들 수 있습니다.y
누군가는 휴식시간을 단순히 노는 시간이라고 치부하기도 합니다.하지만 취미생활을 위한 휴식시간을 그저 노는 시간이라고 평가하는 것은 무엇인가 부족합니다.취미생활은 그 다음 일을 하기 위한 도움닫기 판과 같은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 잘 하는 일, 그리고 좋아하는 일은 무엇인가요?
여러분이 잘하고 좋아하는 일을 노는 시간에 해보세요.
매일 매일을 긴장한 상태로 공부하는 학생보다 훨씬 더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건강하고 활기 있는 학생은 당연히 공부의 효율도 좋아지겠지요.
취미의 힘을 얕보지 마세요.y
취미생활을 하면서 뿜어지는 여러분의 긍정적인 에너지는 여러분을 어떤 일도 가능하게끔 활력을 불어 넣을 것입니다.
어렸을 적 취미 생활이었던 피아노 연주를 다시 시작해보세요.
집 앞 공원에서 땀 흘리며 배드민턴을 쳐보세요.
어쩌면 그것이 여러분의 인생을 역전시킬 수도 있습니다.y
건강하고 생기 있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y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교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