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초등학교 조례시간 교장 선생님 훈시문(건강, 기본)

훈시문_초등학교 조례시간 교장 선생님 훈시문(건강, 기본)

건강이 으뜸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초등학교 학생 여러분.
날씨가 부쩍 추워졌습니다.바람이 거세어지고 공기가 쌀쌀합니다.
독감이 더욱 기승을 부리는 환절기입니다.
여러분 이러한 때에 모두 건강을 잘 챙기고 있는지요?
이 학교의 여러분 모두 무한대의 가능성을 가진 꿈나무들이며 내일의 일군들입니다.
여러분의 가슴 속 씩씩한 꿈들이 요동칠 것이고,
여러분의 눈은 멀리 미래를 향해 있을 것입니다.
어른이 된 후 자신의 모습을 그리며 하루하루 자신이 할 수 있는 노력을 다하고 계시겠지요.
그러나 비록 늠름하고 진취적인사람이라 하더라도,
가슴 속 품은 꿈이 제 아무리 크고 멋있는 것이라 하더라도,
건강하지 않고서는 모두 무용지물입니다.
건강은 여러분의 꿈을 이루고, 여러분이 살아가는 데에 그 무엇보다도 필수적이고 기본적인 것입니다.
건강하고서야 꿈을 이룰 수 있고, 건강하고서야 내일을 계획할 수 있습니다.
몸이 아픈 사람에게는 건강해지는 것만이 꿈이며, 가장 절실한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제 경험을 하나 말씀드리겠습니다.저는 작년 학교교육에 대해서 인터뷰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방송에 우리 초등학교를 알리고 나아가 우리 초등학교에서 시행중인 양질의 프로그램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그 때문에 여타 선생님들과 함께 철야를 하며 준비했지요.그렇듯 과로한 탓인지 지독한 감기몸살로 앓아눕게 되었습니다.
인터뷰 건은 놓쳐버리게 되었지요.처음에 얼마나 원망을 했는지 모릅니다.하지만 요양하며 생각하니, 모든 것이 몸을 돌보지 않고 건강은 생각지 않았던 제 탓이었습니다.
여러분 이렇듯 건강하고서야 그 다음 단계로 건너갈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부모님께서도 다른 무엇보다 여러분의 건강을 으뜸으로 생각하고 계실 것입니다.
부모님 때문에, 성적 때문에 지금 피곤함을 참으며 무엇인가를 하고 있다면 그만두십시오.앓아누운 후에는 숫자도 성적도 모두 허무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하루하루 건강의 기본적 요건들을 채워나가십시오.
매일 푹 자고 충분히 먹고 스트레스를 피하며 건강한 어린이로 거듭나십시오.
기억해주십시오.건강하지 못한 상태에서는 꿈을 향해 돌진할 수도 바로 걸을 수도 없습니다.
오늘 조례는 이것으로 마칩니다.
여러분 모두가 건강하게 하루하루를 일궈나가기를 기원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초등학교 교장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