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시문_행사대회 대학총장 훈시문(창의적, 인재)

창의적인 인재가 되자
이 자리에 계신 모든 학생 여러분!
세계는 지금 창의적인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창의적인사고란 무엇인지 아십니까?
어른이 되어 조직사회 속에서 오래 적응하다 보면 창의적인사고를 하기 어렵습니다.모든 조직사회는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운영됩니다.
따라서 그 시스템에 맞추어 움직이고 생각해내야 합니다.다시 말하면 여러 명의 노력이 하나, 둘 모여 하나의 큰 성과를 내는 것이기 때문에, 그 틀을 벗어나기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하나가 쓰러지면 다른 것들이 연속적으로 무너지는 도미노와 같이 그 속에서 자신의 역할을 한정시켜야 하는 경우들이 발생하곤 합니다.
우리 사회는 창의적 인재를 원하고 있지만, 정작 사회 시스템 속에서 일하다 보면 창의적으로 사고하는 방법을 잊기 쉽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아직 회사에 발을 내딛지 않았기 때문에 다들 새로운 아이디어를 지니고 있습니다.그 아이디어를 지금이라도 체계화시키고, 무엇이든 다각도로 보는 눈을 키운다면 조직사회 시스템 속에서 여러분의 창의성을 잘 조화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세뇌식 교육은 이제 구시대 산물과 같습니다.
모든 젊은이들은 이제 스스로의 길을 개척해나가야 합니다.어깨가 무척이나 무거울 수도 있겠지만,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스스로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많아졌기에 삶을 살아가는 방법, 그리고 그 속에서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폭은 점차 넓어질 것입니다.
세상에 정답은 없는 법입니다.또한 틀린 답도 없습니다.
우리 학교는 학생들 개개인의 개성을 존중하여 창의적인 인재로 키어나갈 수 있게 최선을 다해 도울 것입니다.
교수진들 역시 여러분의 개개인의 개성을 구체화시켜,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조언을 아끼지 않고, 좋은 방향으로 여러분의 능력을 이끌어내겠습니다.여러분 역시 창조적인사고를 잃지 않도록 소망하는 바입니다.
2000년 00월 00일
대학교 총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