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회사 세미나 강사 훈시문(비판적사고)

훈시문_회사 세미나 강사 훈시문(비판적사고)

비판적 사고를 기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많은 분들이 자리에 참석해 주셔서 진심으로 영광입니다.y
피해야할 사람, 가까이해야할 사람.
아마도 학창시절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람을 지나쳐 오면서 스스로 습득된 자신만의 기준이 있을 것 입니다.
그 속에서 어떤 것은 걸러서 들어야 할 것이고 어떤 것은 습득해야 할 것입니다.
최종 결정은 스스로일 테니, 더욱 신중을 가해야 합니다.y
해서, 여러분께 비판적인사고를 하라고 권유하고 싶습니다.
새로 일을 시작할 때 부정적인 의견만 내놓고 남에게도 그런 것을 강요하는 사람이야말로 피해야 할 사람들 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안 된다는 타령의 주인공은 가까운 사람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아마도 저의 경우 90% 이상이 가까운 사람들에 의해 제동이 걸렸으니 말입니다.
만약 그들이 하자는 대로 했다면 오늘의 나는 존재하지 않았음을 생각 합니다.
자신이 책임지지도 못하면서 안 된다는 의식을 퍼뜨리는 사람은 날카로운 흉기나 마찬가지이겠지요.
대부분 이런 일들이사랑이라는 명분하에, 아낀다.는 미명하에 공공연히 발생하고 있음을 우리는 유의해야 합니다.y
하지만 역으로 생각해 보면 주변에서 충고해 주는 고마운 사람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들이 안 된다고 부정적인 충고를 해주었기 때문에 나쁜 상황을 모면 할 수 있었고,
그들의 반대가 나의 의지에 불을 붙였음으로 스스로를 좀 더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수 있습니다.
주변의 충고에 귀 기울이되, 나의 원칙을 중시하는 것, 비판적 사고를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들이 좀 더 좋은 선택과 넓은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많이 경험하고 배우기를 소망합니다.
경청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회사 세미나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