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훈시문_회사 세미나 강사 훈시문(의지, 행동)

훈시문_회사 세미나 강사 훈시문(의지, 행동)

의지와 행동력을 가지세요.
안녕하십니까.
이번 세미나에서 자기개발 강의를 맡게 된 강사 입니다.y
어제의 집단 프로그램에서 사실 저희 프로그램 개발자들은 한 분 한 분씩 평가하고 채점했습니다.여러분의 집단 안에서의 행동과 인성을 평가했습니다.
물론, 고득점을 받으신 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으십니다.
자기 이익 때문에 팀을 버리는 분도 보았고 협동성이 떨어지는 분도 보았습니다.
태생이 그렇다.성격이 원래부터 그렇다고 말씀하신다면 할 말이 없지만 공적인 공간에서 개인적인 부분을 운운하고 우긴다면 그것은 문제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회사는 특히나 공적인 곳이기 때문입니다.y
회사는 거대한 유기체입니다.
뛰어난 한 사람 갖고는 잘 운영될 수도 없고 뛰어난 한 부서가 열심히 일한다고 해도 잘 운영될 수 없습니다.y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나 하나쯤이야 하는 생각으로 내 일을 미루고 근면성실하지 않게 회사 생활을 하다면 점차 빈틈이 생기게 되고 결국에는 회사가 돌아가는데 심각한 문제를 야기 시킬 것입니다.
협동과 협력.그것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합니다.y
이기적인, 개인적인사고는 회사의 운영에 마찰을 발생시킬 것입니다.
협동과 협력에는 어떤 마음가짐이 있어야 할까요?
바로 의지입니다.내 위치에 대한 자부심과 일에 대한 의지가 없다면 어떤 것도 해낼 수 없습니다.책임을 회피하게 되고 어떤 일도 주도하려는 마음도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 마음을 모두가 갖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y
불 보듯 뻔한 사태가 벌어질 것입니다.
내 일에 대한 의지를 가지세요.회사를 인생에서 거처 가는 하나의 과정이라 생각하지 말고 확고한 자부심과 확신을 가지세요.그리고 굳건한 의지에서 나오는 마음가짐으로 행동하세요.의지만 있고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아니게 됩니다.y
의지와 행동력이 겸비된 건실한 사원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y
이번 회사 세미나에서는 사원 여러분께 그러한 것들을 기르기 위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쪼록 열심히 프로그램에 임하시고 양심 있는 훌륭한 사원이 되길 바랍니다.y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회사세미나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