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개회사_건축사협회 총회 협회장 개회 인사말(실천, 발전)

개회사_건축사협회 총회 협회장 개회 인사말(실천, 발전)

제 회 정기총회 개회사
전국에 계신 일만 건축사 여러분!
존경하는 대의원 여러분!
우리 건축협회는 이제 반세기의 역사 속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이 있기까지 우리 협회를 성장시켜 주신 역대 회장님들과 바쁘신 가운데서도 참석해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드립니다.특히, 이번 총회에는 방금 소개해드린 해외 귀빈이 다수 참석해 주셔서 더욱 영광스러운 총회가 될 수 있겠습니다.y
협회장에 취임한 후 지난 2년은 정말 정신없이 달려온 시간이었습니다.정부, 국회, 언론매체에 쉼 없이 건축문화 진흥과 건축사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하며, 협회의 위상제고에 혼신의 힘을 다 기울여 왔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언제나 변함없이 적극적으로 성원해 주신 회원님들과 함께 고락을 같이한 임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협회는 살기위한 전략, 인정받기 위한 전략, 꿈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많은 변혁을 시도하였습니다.생존대책을 강구하고, 미래를 향한 빠을 세우며 건축사들에게 희망을 제시하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여왔습니다.y
2년이라는 것이 모든 일을 이룰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은 아니지만 분위기를 쇄신하고 국가와 사회로부터 인정받는 법정전문단체가 되기 위해 건축계의 통합된 조직과 리더십이 필요한 상황에서 추진된 건축사단체 일원화 문제, 회원의 생존과 직결된 건축 관계법제도의 개선, 건축사의 사회적 책임과 함께 협회도약의 새로운 시발점이 될 수 있는 건축사공제조합의 출범 등은 어려운 시기에 처한 협회가 실질적으로 회원들의 든든한 울타리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한 사업들이었습니다.
이 모두 전국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이고도 아낌없는 격려 덕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건축협회는 우리나라 최대 최고수준의 건축계 대표적인 법정전문가단체입니다.5년제 건축학과 학생들의 미래의 꿈을 실현시켜 줄 수 있어야 하며, 세계 속에서 앞장설 수 있는 최고 건축사들의 단체가 되어야 합니다.y
비록 지금 모두 어렵다고들 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우리는 위축되거나 부정적이며 소극적으로 대처해서는 안 되며, 우리 스스로 지혜를 모아 시대를 리드하며 적극적으로 변화를 시도해 나가야 합니다.y
오늘 있을 총회 안건에는 협회가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해나갈 수 있는 여러 내용들이 포함돼 있습니다.건축사와 협회의 미래를 위해 때를 놓치지 말고 힘을 모아주실 것을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계속 희망을 잃지 마시고 협회를 믿고 화합하여 새로운 건축문화 시대의 주역이 됩시다.우리에게는 그럴 만한 저력이 있고, 역량도 있고 경험도 축적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후배들을 위해 부끄럽지 않은 흔적을 남겨주고 길을 열어줍시다.
오늘 새로 선출하는 임원은 협회의 목표를 누구보다 잘 알고 계승하여 실천해 나갈 수 있는 분이 되어야 합니다.y
어려울 때이지만 협회는 분명 국내외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이때가 정말 중요한 전환기입니다.대의원 여러분의 현명한 판단을 부탁드립니다.
언제나 건강하셔서 건축사의 자존심으로 위대한 미래를 향한 행복과 발전을 설계해 나가시길 기원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협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