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개회사_건축학회 정기총회 학회장 개회 인사말(건축문화)

개회사_건축학회 정기총회 학회장 개회 인사말(건축문화)

건축학회 제 회 정기총회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희망찬 새봄, 건축문화 발전을 위해 열정을 바쳐오신 건축전문가 여러분과 함께 건축사회 제 회 정기총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존경하는 건축사 여러분, 그동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건축문화 발전을 위한 여러분들의 헌신에 대해 경의를 표합니다.y
우리 건축학회에는 지난 일 열린 국제학술대회를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건축 분야의 석학분들이 모여서 열띤 토론과 즐거운 화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y
국제 학술대회를 통해 국제 네트워크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니 행사를 개최한 보람을 느낍니다.y
지난해 크고 작은 행사를 개최하며 성공적인 행사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시고 늘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국내외 우리 건축인들은 지난 반세기 이상 어려운 여건 속에서 국가 경제와 건설산업의 발전을 위해 헌신의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세계는 급격한 패러다임의 변화와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우리가 해왔던 사고와 방식으로는 더 이상 발전은커녕 생존도 보장받기 어려운 것이 오늘날의 냉혹한 현실입니다.
건축인 스스로 건축 전문가로서의 확고한 윤리의식과 자부심을 가지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저는 오늘 정기총회에서 여러분에게 기대하는 것이 있습니다.
건축계 안팎에서 불어오는 시대적 도전과 환경변화에 당당히 맞서도록 합시다.
건축업계 여러분들이 가진 역량을 한데 모아 침체된 지역 건축 경기를 활성화시킬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십시오.
이번 정기총회를 통해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건축 산업의 저변을 넓힐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길 바랍니다.
더 나은 건축문화를 만드는데 모두가 마음과 뜻, 힘과 지혜를 하나로 모으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y
우리 모두가 힘을 합하면 우리 건설학회가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학회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을 합니다
여러분의 손끝에서 아름답고 좋은 환경, 편리하고 안전한 삶의 터전이 창출됩니다.
직업적 소명의식과장인정신으로 아름다운 건축문화를 이루어 가는데 더욱 앞장 서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건축학회가 품격 있는 건축 문화의 발전을 이끌어 가는 구심점이 되어주기를 기대하며 함께 하신 건축사 여러분과 내외 귀빈 여러분의 건승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학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