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개회사_대한민국 요리 경연대회 개회 인사말

개회사_대한민국 요리 경연대회 개회 인사말

연설자 : 농림수산식품부장관
y
제 목 : 대한민국 요리 경연대회
y
안녕하십니까! 농림수산식품부장관입니다.우선, 농식품 산업 발전을 위해 항상 같은 자리에서 변함없는 관심을 가져주시는 정운천 대회장님, 이영순 위원장님, 감사합니다.그리고 우리 음식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 이번 행사를 멋있게 만들어주신 이용석 조리기능장려협회장님, 고인식 한국음식업중앙회장님, 양향자 세계음식문화연구소장님, 감사합니다.
오늘 이 자리는 한식 세계화를 위해 각 분야에서 노력하고 계신 여러분들이 함께 개최하는 첫 행사로서, 기관간 협력을 통해 다양하고 풍부한 내용을 보여줄 수 있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세계에서 음식대국이라고 불리우는 프랑스, 이태리, 일본 등은 오래 전부터 정부와 민간이 합심하여 음식 세계화를 위한 노력을 해 왔습니다.얼마전, 우리도 농식품부 문화부 외교부 등 정부부처와 농어업인, 식품업계, 학계, 문화계 등 다양한 인사들이 함께 참여한 한식 세계화 추진단을 출범시켰습니다.한식 세계화를 위한 정부와 민간의 협력모델을 구축했고, 이를 통해 정책이 추진동력을 확충하게 됐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고 볼 것입니다.
여기 계신 많은 분들의 관심과 노력이 한식 세계화를 앞당기는 동력이 됩니다.현재, 농식품부는 한식 세계화 프로젝트의 주무부처로서 한식 세계화를 위한 9개의 주요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민간이 전 세계를 무대로 마음 놓고 한식 세계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법 제도적 기반 정비, r&d, 인력양성, 한식 브랜드 홍보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본 행사의 개최 취지인 우수 조리인력 육성 또한 현재 정부가 한식 세계화의 중점 전략으로 추진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한식을 맛과 멋이 깃든 상품으로 만드는 데는 음식을 맛있게 만들어낼 수 있는 전문 조리사의 솜씨와 외국인에게 그 맛과 문화를 전달할 수 있는 외국어능력, 전문적인 서비스가 필요합니다.이를 위해서는 정부의 노력도 있어야겠지만 무엇보다도 오늘 이 자리에 함께 하신 여러분들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정부는 현장 노하우가 있는 호텔 등 외식업계와 탄탄한 이론을 가진 대학이 협력하여 이러한 조리 전문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특별히 이번 대회에 대학생들의 참여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앞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쉐프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더욱 분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정부도 필요한 지원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오늘의 뜻 깊은 행사가 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우리 식품 및 조리분야가 계속 성장하여 한식 세계화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길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2009년 5월 15일
농림수산식품부장관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