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개회사_사내 세미나 대표이사 개회인사말(자기계발, 외국어)

개회사_사내 세미나 대표이사 개회인사말(자기계발, 외국어)

외국어는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필수조건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자기계발을 위한 사내 세미나에 참석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우리 임직원 모두 새로운 영감을 얻고 업무에 더욱 매진할 수 있게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최근 우리 회사는 아시아를 넘어 유럽시장 개척을 위해 전 직원이 불철주야 업무에 매진하고 있습니다.y
이런 힘든 시기에 세미나를 개최하게 된 것은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제 신조와도 일맥상통하지만, 무엇보다도 여러분 자신이 스스로의 능력을 계발하는 데 게을러져서는 안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 회사는 승진 시험에 영어가 필수 항목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이 때문에 영어공부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직원들을 주변에서 심심치 않고 볼 수 있습니다.
헌데 재미있는 사실은, 영어 이외의 언어에 시간을 투자하는 직원은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이번 신제품 중국 출시와 함께 사내 중국어 가능자를 조사한 결과, 전체 직원의 5%가량만이 중국어로 읽고 쓰기가 가능하다고 대답했습니다.
영어능통자가 전체 사원 가운데 절반을 차지하는 것과는 매우 대조적인 모습입니다.심지어 능통자가 아니라 기본적인 독해와 쓰기, 회화만 가능한 인원을 합쳐도 중국어 사용 직원 수가 전체의 5%를 밑돈다는 것은 가히 충격적인 결과라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 회사가 중국시장 개척에 나선지도 올해로 년입니다.그 사이사내 중국어 가능자의 비율은 크게 변화가 없었습니다.
사업을 진행하기에 앞서 중국어 번역자와 통역자를 구하기 위해 뛰어다니는 여러분의 모습은 안타깝기까지 합니다.
국제화 시대에 우리 회사는 점점 세계 시장으로 뻗어 나가고 있습니다.
헌데 적극적으로 세계시장 정세에 대응해야 할 우리 직원들이 이에 발맞추지 못하고 현재에 안주하려 한다는 사실이 저는 실망스럽습니다.
숙달된 외국어는 여러분의 경쟁력을 키워줄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 우리의 위치를 견고히 해줄 초석이 될 것입니다.
한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나라의 언어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언어는 단순한 의사소통의 기능을 넘어 그 나라의 문화와 정서를 반영함을 잊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많이 바쁘신 와중에도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 말씀 드리겠습니다.부디 이 자리가 여러분 스스로의 경쟁력을 높이고 회사의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길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저는 이만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세미나에서는 최고의 강사분들과 함께 외국어 학습 이외에 자기계발을 위한 여러 방안을 토의하게 될 것입니다.부디 적극적인 자세로 임하시어 스스로의 경쟁력을 높이는 길을 찾으실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