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개회사_영육아 양육 강연회 강사 개회 인사말(성격형성)

개회사_영육아 양육 강연회 강사 개회 인사말(성격형성)

남편과 아내 사이에 대화가 많으신가요? 그렇다면 자녀는 진솔한 대화가 많은 인간관계를 형성시킬 것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영육아 양육 강연회에서 강의를 맡은 강사 입니다.y
아이가 어떤 성격으로 성장했으면 좋으시겠습니까?
친구가 많은 활발한 성격? 차분하고 탐구력이 많은 성격? 진솔하고 사색의 시간을 갖는 성격?
혹시, 아이의 성격을 여러분이 원하는 대로 만들 수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그런데, 성격 형성의 열쇠는 학부모 여러분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운명과도 같은 것입니다.y
어느 부모나 자녀가 처음 학교생활을 할 때 친구를 사귀고 유지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하다는 것을 압니다.그러나 정확히 어떻게 자녀들이 그 능력을 습득할까요?
학부모 여러분들은 자녀들의 사회 생활 기술들이 근본적으로 부모들이 아이들과 상호 작용하는 일상의 생활 방식에서 온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입니다.수없이 많은 가정 교육의 행동을 통하여 자녀들은 다른 사람에게의 반응성, 감수성, 그리고 긍정적인 적응력을 배워 갑니다.적어도 첫 몇 년 동안은 아빠와 엄마가 대단히 중요합니다.부모와의 상호 작용이 자녀들에게 친구들을 대하는 보편적인 성향을 만들어 줍니다.y
가정은 인간을 만드는 공장이라 변할 수 있습니다.인간의 생산부터 성격형성까지 모두 맡고 있으니까요.여러분의 사랑스러운 아이 어떻게 키우시겠습니까?
어떤 사람으로 만들지는 여러분에게 달렸습니다.y
오늘 시간은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됩니다.y
아이를 어떻게 성장시키고 싶고 그러기 위해서 어떻게 양육할 것인지 의견을 내주세요.
강연회라는 이름으로 이 자리를 마련하긴 했지만 세미나 형식이 될 것 같습니다.
얼마나 여러분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냐에 따라 오늘 강연회의 질이 결정될 것입니다.
재미있는 시간 만들어가도록 해요.
잠깐 쉰 다음, 본격적으로 토론의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y
2000년 00월 00일
영유아 양육 강연회 강사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