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개회사_주주총회 회장 개회사(경영, 성과)

개회사_주주총회 회장 개회사(경영, 성과)

견실한 경영 성과를 보고하며
춥고 변덕스러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지요.
오늘 주주님들을 모시고 주식회사 의 제 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여러 주주님들께서 많은 관심과 참여, 도움을 주셔서 무어라 감사를 드려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지난 한 해 어느 해보다도 어려웠습니다.
이러한 국내외 경영환경 속에서 모든 임직원들과 주주님들께서 목표 달성을 위해 힘을 모아 주셨습니다.
그 결과 충분히 만족스럽다고는 할 수 없지만 견실한 경영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주주님들의 적극적인 지원 및 임직원의 원가절감 노력과 생산성 향상을 위한 노력으로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구체적으로 경영 성과를 살펴보면, 우선 매출은 당초 목표했던 억 원을 초과한 억원을 실현하였습니다.
억 원의 영업이익, 억 원의 경상이익과 억 원을 약간 상회하는 당기순이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순자산은 전기의 억 원에서 억 원으로 증가하였고, 유동자산은 억 원에서 억 원으로 증가함에 따라 유동비율은 전기의 %에서 %로 증가하고, 부채비율은 %에서 %로 감소하는 등 기업의 안정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는 의 전산/통신시스템 운영 수탁사업과 공사 매출 등이 증가한 데 따른 것이며 발전회사를 비롯한 그룹사의 사업분야를 신규 발굴한 결과입니다.
주주 여러분, 이상과 같이 임직원 모두가 매출과 이익 증대를 위해 노력한 결과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전기에는 시장상황의 악화로 매출이 급감하는 상황을 맞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도전적 사업목표를 설정하고 사업창출을 위한 영업활동에 힘을 쏟았습니다.
또한 임직원들이 심기일전해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획기적인 매출증대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일단 지금은 어느 정도 경영의 안정성을 확보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기업과 주주의 가치를 증대하기 위하여 기존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그 동안 여력이 없어 감히 생각하지 못했던 신규 사업 분야에도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물론 실행은 신중히 해야겠지요.
이번에 저희 는 금년의 매출목표를 전년 실적 대비 약 % 증가한 억 원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저희 임직원들은 이를 반드시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앞으로 저희 임직원들은 경쟁력향상, r&d 능력강화, 품질 최우선 경영, 기업문화 혁신의 운영방침 아래 목표한 사업 계획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모든 역량을 다할 것입니다.
그리고 향후의 지속적인 성장을 담보하기 위하여 우선 금년도의 사업목표 달성과 미래에 대규모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신규사업의 발굴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이 모든 경영 성과를 주주님들과 공유할 것이니 앞으로도 변함 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하시는 모든 일들이 만사 형통하시기를 두 손 모아 빌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y
2000년 00월 00일
주식회사 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