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개회사_한식세계화추진단 출범식 개회 인사말

개회사_한식세계화추진단 출범식 개회 인사말

연설자 :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제 목 : 한식세계화추진단 출범식 개회사
y
안녕하십니까! 농림수산식품부장관입니다.우선, 한식 세계화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관심으로 오늘 한식 세계화 추진단 출범 회의에 참석해주신 영부인 김윤옥 여사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그리고, 바쁘신 와중에도 흔쾌히 추진단에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10월, 정부는 한식 세계화 선포식 을 개최하면서 한식 세계화를 국가 차원의 프로젝트로 본격 추진하기 시작했습니다.지난 4.7일에는 한식 세계화 2009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국내외 전문가들의 소중한 경험과 지식도 함께 나눈 바 있습니다.그간 관계부처 뿐 아니라 한식, 문화 등 관련 전문가 등과 많은 논의를 거쳐 한식 세계화를 위한 대책들도 하나하나 구체화해 나가고 있습니다.한식 세계화는 쉬운 과제가 아닙니다.모든 나라는 제 나름의 독특한 맛이 있으며, 그 입맛에 맞는 음식들이 있습니다.한식은 음식의 한국식 방식이며 한국식 문화입니다.따라서 이를 세계화하기 위해서는 창조적 발상과 특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정부는 민간이 전 세계를 무대로 한식세계화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법적 제도적 기반을 정비하고, r&d, 자금지원, 한식 브랜드 홍보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민간에서는 적극적인 투자와 창의적인 노력으로 새로운 한식시장 개척에 앞장서 주시기 바랍니다.이렇듯 정부와 민간이 함께 모여 지혜를 나누고, 힘을 모은다면, 한식을 세계인의 음식으로 만들어 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경제적으로 대국이 되어가고 있습니다.문화적으로도 대국이 되어야 합니다.한식세계화는 문화대국의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오늘 여러분이 참여하고 있는 한식 세계화 추진단 이 앞으로 그 역할을 해 나갈 것입니다.다시 한번 추진단에 참여해주신 위원 여러분과, 항상 관심있게 한식 세계화 과정을 지켜봐 주시는 영부인 김윤옥 여사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그럼 지금부터 한식 세계화 추진단 출범회의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한식세계화 추진단 출범회의 개회를 공식 선언합니다.감사합니다.
2009년 5월 4일
농림수산식품부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