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개회사_환경포럼 사회자 개회 인사말(쓰레기, 에너지)

개회사_환경포럼 사회자 개회 인사말(쓰레기, 에너지)

쓰레기는 에너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환경포럼의 사회자 입니다.y
오늘의 포럼에는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많이 참석해주셨습니다.또한 환경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여러분도 참석해주셨습니다.자리를 빛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포럼의 주제는 대체에너지입니다.y
인간은 많이 진보했습니다.그런데 너무 진보하고 발전시키느라 환경이 파괴되는 것을 보고도 못 본 척 했습니다.발전이 더 중요했던 것이죠.그러다 보니 지금의 자연은 그 아름다움을 잃고 있으며 파괴된 자연은 인간의 생활에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생활하기 위해서는 에너지가 필요합니다.우리는 에너지를 만들기 위해 환경을 파괴하기도 합니다.에너지를 만들면서도 환경을 보존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쓰레기를 에너지로 바꾸는 방법이 있다고 하면 믿으시겠습니까?
이미 미국 전역의 많은 도시들이 그것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그 아이디어는 아주 일리가 있습니다.우리가 매일 버리는 많은 쓰레기가 열을 만들어 내기 위해 태워질 수 있습니다.이번에는 이 열이 발전소에서 전기를 생산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그러나 가연성 물질들은 그 이야기의 일부일 뿐입니다.y
우리는 또한 유기 쓰레기를 메탄가스로 변형시키는데, 그것은 다시 발전기의 연료로 태워질 수 있습니다.이런 식으로, 우리의 쓰레기는 미국의 천연 가스 공급을 보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쓰레기 제품들을 에너지로 바꾸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드는 과정입니다.그러나 그것은 우리에게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합니다.그것은 또한 우리가 쓰레기 물질들을 처분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릴 수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부작용도 만만치 않겠죠.y
우리나라는 쓰레기는 넘쳐나는데 비해 에너지는 부족합니다.
그런데 쓰레기를 매립할 공간은 한정적입니다.y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우리는 쓰레기 에너지를 도입해야 할까요?
모두들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의견 내 주시기 바랍니다.y
2000년 00월 00일
환경 포럼 사회자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