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개회사_회사 아이디어 회의 팀장 개회 인사말(개성, 특화)

개회사_회사 아이디어 회의 팀장 개회 인사말(개성, 특화)

우리만의 무기를 갖춰야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오늘 아이디어 회의에 앞서 요즈음 무작정 시장의 흐름에 따라만 가는 수동적 행태,
우리 색깔이 전혀 없이 빌려오고 훔쳐온 것들로 대충 채우려는 행태에
강한 유감을 표하는 바입니다.
가장 아름다운 새를 뽑는 경연장에서 다른 새들의 깃털을 짜깁기한 까마귀 이야기 다들 아실 것입니다.그 끝이 어떠했습니까.까마귀에게는 준엄한 질타만 주어지지 않았습니까.
그런 고식지계와 술수는 우화 속 까마귀와 같이 고객들의 냉대와 질시만 부를 뿐입니다.
몰개성의 시대에 뚜렷이 빛나는 우리만의 특화된 상품,
누구도 갖지 못한 우리의 색깔을 담을 수 있는 상품이 필요합니다.
그동안 우리 회사 상품은 내구성은 그다지 나쁘지 않은 반면 디자인이나 기능 면에서 특화된 메리트가 없다는 점이 최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창의성의 결여는 최근 브랜드 이미지를 저하시키고 있는 주요인입니다.
그럭저럭, 이라는 말은 제가 가장 경계하고 미워하는 단어인데,
우리 회사 제품이 지금 그러한 평가, 나쁠 것도 좋을 것도 없는 기호를 불러일으키지 못하는 무색무취의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으니 개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요즘 소비자는 다른 무엇보다 자신을 나타낼 수 있는 상품을 원합니다.모든 것 일렬로 맞추는 몰개성을 저주하는 그들은 하나의 상품을 사더라도 그 안에 독특한 감성이 담겨 있고 메리트를 가진 상품을 선호하게 마련입니다.
그들의 기호에 발맞춰가기 위해서는 업계 자체 진화가 필요하며 창조적 발상과 그것을 뒷받침하는 기술이 절실하게 요구됩니다.
그래서 오늘 아이디어 회의의 주제는 이전에 없던 것들, 창조와 진화로 정하는 바입니다.자유로이 의견을 제시해주시되, 되도록 그 안에 획기적인 발상이 들어 있었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창의성을 총동원하여 사람들이 미처 보지 못했던 것들, 놓치고 있는 것들을 우리의 무기로 삼았으면 합니다.
고객의 요구가 날로 다양해지고 있는 이 때, 그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는 회사에는 다만 퇴출만이 남아 있을 뿐입니다.
바라건대 우리 회사가 처녀지를 발굴하는 행운을 얻게 되길 바랍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y
2000년 00월 00일
회사 디자인팀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