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보고문_거래처 미팅결과를 보고합니다.

보고문_거래처 미팅결과를 보고합니다.

○○팀은 우리회사 신상품의 독점거래를 요청한 독일 ○○사와 거래관련 미팅을 가졌습니다.
○○사는 지난 ○○월 ○○일 이메일을 통해 신상품 독점거래를 요청했으며, ○○사의 제안서를 검토한 결과 몇 가지 거래조건을 충족시키면 당사에도 좋은 거래가 될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이와 관련 ○○사는 아시아 영업담당 본부장이 한국을 방문해 보다 자세한 거래조건 협의를 위한 미팅을 제안하였습니다.
그 첫 번째 미팅이 ○○월 ○○일 있었으며, ○○사는 당사 ○○제품을 ○○사에만 독점적으로 공급할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팀 내부에서 검토한 결과 ○○사 독점공급을 통해 안정적인 거래처를 확보한다는 이점을 얻을 수 있으나 자칫 우리 회사가 ○○사의 하청업체처럼 인식되어 시장이 좁아질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팀에서는 ○○사에 올 한해 동안 생산하는 모든 제품을 공급하되, 독점공급 조건을 달지 않고 향후 ○○사와의 거래를 통해 제휴협력사의 위치에서 양 사가 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일 미팅에서 이 같은 양 사의 의견을 전달하였으며, ○○사는 우리회사의 제안 내용에 수긍하는 모습이었지만, 독점공급 조건을 가장 중요한 조건을 내세우고 있어 의견접근에 상당한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2차 미팅은 ○○월 ○○일 당사 소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며, 2차 미팅을 통해 양 사의 의견차에 대해 보다 진지한 논의를 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보고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