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건배사_이탈리아 대통령 내외 초청 국빈 만찬 건배 인사말

건배사_이탈리아 대통령 내외 초청 국빈 만찬 건배 인사말

연설자 : 이명박 대통령
제 목 : 이탈리아 대통령 내외 초청 국빈 만찬사
y
존경하는 죠르죠 나폴리타노 대통령 각하 내외분, 그리고 내외 귀빈 여러분! 양국 수교 125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에, 대통령으로서는 최초로 국빈으로 방한해 주신대통령 각하 내외분과 대표단 여러분들을 대한민국 국민과 함께 환영합니다.지난 7월 라퀼라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g8 확대 정상회의가 각하의 리더십 덕분에 큰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을 높이 평가하며 두 달 만에 한국에서 각하를 다시 만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우리 양국은 1884년 첫 수교 이래 오랫동안 깊은 유대관계를 맺어 왔습니다.특별히 이탈리아는 6.25전쟁 시 un 회원국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적십자, 병원부대를 파견하여 우리가 전쟁의 상흔을 극복하는 데 큰 힘이 되어 주었습니다.
나폴리타노 대통령 각하,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하신 내외 귀빈 여러분! 지금 한 이탈리아 양국은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보완적 동반자로서 협력을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각하의 이번 방한으로 양국이 경제와 문화 교류뿐만 아니라 한국과 eu와의 관계 발전, 나아가 국제사회의 공통 관심사항에 대한 협력 등 양국 관계가 한 단계 높아지는 귀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탈리아는 르네상스를 꽃피운 문화대국입니다.예술적 영감이 넘치는 명품의 본고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여러 분야가 있지만 특히 의류, 패션 디자인 등 여러 분야의 제품은 세계적 명품으로서 한국인들을 포함하여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이탈리아의 명품 브랜드와 한국의 첨단 it기술의 결합은 일류 브랜드와 기술이 만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있습니다.대표적인사례인 프라다 핸드폰과 아르마니 핸드폰은 한국은 물론 유럽시장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또한 인천시와 밀라노시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영종도-밀라노 디자인 시티 프로젝트는 양국 간 문화 분야의 협력을 구체화한 성공사례로서 향후 상호 윈윈하는 좋은 협력모델이 될 것입니다.나는 한국과 eu의 선도국인 이탈리아간의 실질협력이 더욱 확대되기를 희망합니다.
최근 협상이 마무리된 한 eu fta가 양국 간 협력관계를 새로운 차원으로 확대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하면서 이 협정이 조기에 발효될 수 있도록 각하와 이탈리아 정부의 더욱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 드립니다.2012년 여수박람회와 2015년 밀라노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이번에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가 체결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정부 차원에서도 긴밀한 협력이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이 자리에 계신 내외 귀빈 여러분! 이번 각하의 국빈방문이 미래지향적 협력 관계를 더욱 내실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하면 서나폴리타노 대통령 내외분의 건강과 이탈리아의 번영, 그리고 양국 간의 변함없는 우정을 위해서 제가 축배를 권유합니다.건배!
2009년 9월 14일
이명박 대통령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