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경영팀장 팀 업무회의시간 격려인사말

격려사_경영팀장 팀 업무회의시간 격려인사말

인생을 다듬어가는 과정에 있어 날마다 마음가짐을 새로이 해야 합니다.
친애하는 가족 여러분!
날이 제법 쌀쌀해져 한낮이 되었는데도 밖에 나가기보다 안에서 일하기를 더 선호하게 되었는데요.
눈 감았다가 뜨니 벌써 10월에 이르렀다니 시간의 흐름을 다시 한 번 실감하게 되었습니다.
단지 회사에 출근해서 일하는 일상을 보냈을 뿐인데 벌써 올해의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니 말입니다.
우리는 삶 대부분을 우리가 하는 일을 위하여 보냅니다.
이왕이면 억지로 끌려 나와 일을 한다는 마음 대신에 즐기며 일하는 쪽을 택하는 편이 어떨까요.
처음에는 힘들지 모르지만 차츰 즐긴다는 생각을 하게 될수록 제 궤도를 찾게 만들 것입니다.
더불어 성과 면에서도 효율적인 결과를 내며 보람을 느끼게 할 텐데요.
마음을 달리 먹는다는 일이 쉽고도 어렵기에 오늘도 열심히 살고 있는 우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병철 삼성 창업 회장 (xxxx.xx.xx)은 인생이 다듬는 과정에 있는 것이라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인생이란 다듬기 나름이다.
보보시도량(步步是道場), 이것이 인생이다.
나는 가끔 이 말을 되새겨 본다.
사람은 늙어서 죽는 것이 아니다.
한 걸음 한 걸음 길을 닦고 스스로 닦아 나가기를 멈출 때 죽음이 시작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또한 세상 모든 일은 발전이 없으면 반드시 퇴보한다.라고 조광조가 이야기하였습니다.
여러분!
인간은 각자의 주어진 인생에 대하여 모두 책임이 있습니다.
이를 윤택하게 만드느냐, 못 만드느냐의 차이도 환경이나 누구 탓이 아닌 본인의 마음가짐에 달렸다는 말인데요.
혹시 여러분 중에 발전이 없는 하루를 살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사람은 없습니까?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하였을 때에 비교적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를 가졌다고 이야기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말년에 우리 자신을 돌아보았을 때 후회 없는 삶을 살도록 조금 더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요?
우리는 날마다 하루라는 시간을 살고 있습니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목표를 정하여 살고 있는 요즘에 문득 그랬습니다.
자신의 인생을 다듬어 나가는 손길이 느슨해진 것은 아닌지 돌아보았는데요.
올 상반기에 비해 하반기 경영 팀의 실적과 평가가 저조한 것은 초심을 잃은 이유도 있는데요.y
모쪼록 내년을 준비함에 있어서 하주 어진 하루라는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고 다듬어 나갈 줄 아는 우리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경영팀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