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고등학교 동문회장 모임 격려인사말

격려사_고등학교 동문회장 모임 격려인사말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을 계속하여 꿈을 이루세요.
동문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세요?
추억을 불러일으키기에 좋은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오늘 한자리에 모였는데 그리운 이들을 만나는 자리는 언제 와도 좋은 것 같습니다.
가을이 돌아와서인지 얼굴에서 유난히 윤기가 흐르는 것이 식욕이 돋아난 것은 아닌지 궁금해지는데요.
좋은 일은 좋은 일대로, 슬픈 일은 슬픈 일대로 우리 00동문회원들과 나눌 수 있어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8월,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계절이라 마음이 싱숭생숭한 것이사실이지요?
자고 일어나면 하루만큼 가을의 향기가 짙어지고 있습니다.
라디오를 타고 들려오는 기타 소리가 지나간 기억을 끄집어내기에 충분하며 이맘때 생각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아마 누구에게나 존재하는 그리운 이의 안부를 묻고 들으며 오늘 동문회도 성공적으로 끝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아직도 여름옷이 어울리듯 한낮의 더위가 물러서지 않고 있는데요.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바람에서는 어느새 가을 냄새가 물씬 풍기네요.
바쁜 중에도 불구하고 멀리서 와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무리 먼 곳이라 하더라도 동문회의 모임 일정이 잡혔는데 오지 않을 수가 없다는 동문회원이 계시는데요.
옛 추억에 술잔을 기울이고 사는 이야기에 어깨를 토닥이며 오늘도 추억의 한 페이지에 여러분을 담고 가려고 합니다.
긴 세월 같은 자리에서 묵묵히 어깨를 내어주는 친구들이 있기에 오늘도 힘을 내어 생활을 할 수 있는 것이겠지요?
기타가와 야스시는 편지가게에서 꿈을 이룬 사람과 이루지 못한 사람의 차이점에 관하여 이렇게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꿈을 이루지 못한 사람들은 나는 재능이 없었어.라고 말한다.
꿈을 이루지 못한 이유가 재능이 없었다는 것이라면 꿈을 이룬 사람들은 모두 재능이 있었다.라고 대답하는 것이 맞겠지만 성공한 사람 중에 그런 대답을 한 사람은 한 명도 없다.
꿈을 이룬 사람들은 정말로 하고 싶었던 일을 열정을 가지고 계속 했을 뿐이다.라고 말한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꾸준히 할 수 있는 열정이 있다면 언젠가는 반드시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성실과 열정이 만났을 때 그것은 강력한 힘을 발휘하지만, 자신이 재미있어하고 흥미롭게 생각하는 일에 있어서만큼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존경하는 고등학교 동문회 회원여러분!
여러분은 지금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계십니까?
그에 대한 대답이 긍정적이라면 그 일을 꾸준히 성실히 수행해보십시오.
머지않아 성공할 가능성이 너무나 많으니 지금처럼만 노력한다면 성공할 기회가 보다 많아질 수 있습니다.
꿈을 이루며 그것이 직업으로 삼는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의지만 있다면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y
이제 30대를 넘어 40대를 바라보고 있지만 현실과 이상의 괴리에서 고민하지 말고 도전과 열정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모습으로 만나기를 바라며 오늘 하루도 힐링의 시간을 갖고 돌아갈 수 있었으면 하네요.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고등학교 동문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