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국가보훈처장 2010년 대한민국 특수임무수행자회 정기총회 격려 인사말

격려사_국가보훈처장 2010년 대한민국 특수임무수행자회 정기총회 격려 인사말

연설자 : 국가보훈처장
제목 : 2010년 대한민국 특수임무수행자회 정기총회 격려사
y
존경하는 김희수 특수임무수행자회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
오늘 대한민국특수임무수행자회 정기총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바쁘신 가운데에도 자리를 함께 해 주신 보훈단체장님과 내빈 여러분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특수임무수행자회는 창립된 지 3년이란 길지 않은 시간 속에서도 애국단체로서의 위상을 굳건히 하기 위해 회원들이 단합하고 노력하여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태극기 게양 운동 등을 통한 국민의 애국심 함양과 지역사회 봉사,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각종 수범활동으로 국민단합과 경제회복에 많은 기여를 했습니다.
여러분께서는 조국 분단의 역사 속에서 살신보국 정신으로 국가수호에 크게 기여를 하신 분들이십니다.여러분의 희생과 위국헌신이 오늘날 대한민국의 번영을 이루고 선진 일류국가로 도약하는 초석이 되었습니다.이 자리를 빌려 경의를 표합니다.
대한민국은 6 25전쟁의 폐허 속에서 한강의 기적을 이루고 국민 모두가 합심 노력한 결과 세계 속에 다시 한번 그 이름을 떨치고 있습니다.우리는 세계에서 경제 위기를 가장 잘 극복한 나라로 꼽히고 있습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는 우리의 기회는 헛된 것이 아니었습니다.더욱이 올해는 정말 많은 행사가 있습니다.g20 정상회의를 주최하게 되고 국제회의가 계속 열리게 됩니다.이러한 국가적 과제는 국민들이 힘과 지혜를 모을 때 제대로 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또한 올해는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10주기 계기 행사가 많은 해입니다.그 중에서도 6 25전쟁 60년 기념사업은 대한민국이 국난을 극복하고 경제대국으로 우뚝 선 저력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회원 여러분께서도 많은 성원과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특수임무수행자회 회원 여러분!
천안함 침몰 사태로 온 국민이 슬픔과 충격에 잠겨 있는 상황에서 일본이 독도는 일본 땅이라고 교과서에 명기한 것은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우리는 민족자존을 지키고 이를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야 하는 시대적 소임을 안고 있습니다.
국가발전의 원동력인 국민통합이 절실하며, 국가 백년대계와 나라 전체를 먼저 생각하는 성숙한 국민의식이 바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합니다.이러한 때 회원 여러분께서는 지난날 조국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셨듯이 나라사랑하는 마음 전파와 국민화합을 선도하는 역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오늘 총회를 통해 회원 여러분이 친목을 도모하고 시대가 원하는 새로운 역할을 다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앞으로 특수임무수행자회가 더욱 발전을 거듭하며, 국민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믿음직한 애국단체로 거듭나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오늘 행사 준비를 위해 애쓰신 관계자 여러분께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만물이 약동하는 4월처럼 대한민국특수임무수행자회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회원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감사합니다.
2010년 4월 22일
국가보훈처장 김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