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국무총리배 중앙부처축구대회 격려 인사말

격려사_국무총리배 중앙부처축구대회 격려 인사말

연설자 : 국무총리
제 목 : 제16회 국무총리배 중앙부처축구대회 격려사
y
축구를 사랑하는 중앙부처의 축구동호인 여러분! 푸르른 5월에 중앙행정기관 동호인 축구대회가 열리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올해로 열여섯 번째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그동안 공직자들의 커다란 관심 속에 큰 사랑을 받아왔습니다.축구를 통해 공직사회에 활력을 북돋아온 동호인 여러분에게 열렬한 성원을 보냅니다.
축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팀워크라고 생각합니다.개개인의 기량이 아무리 뛰어나도 팀워크가 다져지지 않으면 좋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정부가 하는 일도 그렇습니다.모든 공직자가 대한민국 정부의 팀원으로서 서로를 더욱 잘 이해하고 또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팀워크를 해 나간다면 정부 정책 수립과 추진은 큰 힘을 받게 될 것입니다.이런 점에서 올해 대회에 대통령실, 국무총리실을 비롯한 모두 33개 중앙행정기관 공직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과 우정을 나누는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입니다.이번 행사를 통해 축구 동호인들이 축구를 통해 행정의 팀워크를 더욱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열한 명의 선수가 골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축구처럼 모든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다면 우리는 지금의 어려움을 뛰어넘어 새롭게 도약할 수 있으리라고 확신합니다.이번 대회가 부처간의 벽을 허물고 전체 공직자들이 하나같이 어우러지는 한마당 축제가 되기를 바랍니다.
중앙부처 축구 동호인과 가족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9년 5월 23일
국무총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