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반려동물동호회장 안부인사말

격려사_반려동물동호회장 안부인사말

반려동물의 감정을 느끼고 이해해야 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올해 봄은 유난히 변덕스러워 따뜻함이 오래 우리 곁에 머무르지 않는 것 같습니다.그래도 어느덧 성큼 우리 곁에 따스함이 온 것 같아 기분이 상쾌해지는 4월입니다.
날이 따뜻해지는 것은 인간보다 우리 반려동물이 더 먼저 느끼나 봅니다.y
우리 집 고양이는 봄이 오자 벌써 치장을 하기 바쁩니다.그러지 않아도 깨끗한 녀석이 요즘 들어 더욱 깔끔 떠는 것을 보니 봄이 왔구나 싶더군요.
달력이 한 장 더 넘어가 4월이 되면서 부쩍 공원에 반려동물과 산책을 나오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강아지들이 공원에 요리조리 뛰어다니는 것을 보니 더욱 활기참이 가득합니다.이제 또 얼마 지나지 않으면 더운 여름이 찾아오겠지요? 여름이 찾아오기 전에 따스한 봄을 마음껏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우리 반려동물 동호회 모임이 시작된 지 어느덧 5년이 되었습니다.
처음에 동호회 모임을 시작하게 된 것은 아주 사소한 이유였습니다.혼자 살기가 외로워 반려동물을 키우기 시작했는데, 오히려 제가 직장에 나간 사이에 혼자서 스트레스를 받는 고양이를 보니 미안해졌습니다.그래서 친구를 만들어주고, 나도 친구를 만들자는 생각으로 만들게 된 동호회가 벌써 5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동물을 사랑하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사람이 이토록 많아 진심으로 든든합니다.
동물을 사랑할 줄 아는 자.그들이 진정 가슴으로 대화할 줄 아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살다 보면 무조건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y
애교도 많고 귀엽고 폭신하고 따뜻하지요? 그러나 누군가와 함께 산다는 것은 서로 위한 많은 배려가 필요합니다.새 식구를 맞는다는 것은 내 생활의 일부분을 고쳐가며 그들을 배려해야 한다는 것이겠지요.무작정 분양하고 못 키우겠다며 내버리는 사람들을 보면 너무 안타깝습니다.
우리 집 고양이 이도, 그리고 여러분의 반려동물도 말을 할 수가 없습니다.말할 수 없다고 해서 감정이 없는 것은 아니지요.
그래서 우리는 단순히 애완견, 애완고양이, 애완 등, 이라 생각하지 않고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이라는 표현을 쓰는 것입니다.그들의 감정을 느끼고 이해하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것, 이것이 바로 반려동물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아닐까요?
우리 동호회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잘 살 수 있는 노하우와 비법을 제시하고 때로 사모임을 가지며 친목을 도모하기도 합니다.앞으로도 이 모임은 10년, 20년 지속될 것입니다.여러분도 오랫동안 함께하시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즐거운 인생을 살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동호회장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