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선박 구성부품제조회사 대표이사 업무회의시간 격려인사말

격려사_선박 구성부품제조회사 대표이사 업무회의시간 격려인사말

변화와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고 현재의 성공에 만족해서는 안 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이 대체로 맑은 가을날의 풍경과 맞아떨어지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날 입맛이 떨어졌었는데 이제 음식을 밀어내던 몸이 다시 허기를 느끼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바야흐로 천고마비의 계절임을 느끼게 해 주며 가까이 다가온 가을을 느끼게 하네요.
여러분은, 높고 푸른 하늘을 올려다보면 무슨 생각을 하게 되시나요?
결실의 계절인 가을은 늘 마음이 풍요롭지만 누구에게나 이와 같이 다가오는 것은 아니겠지요?
물질적인 풍요로움 뿐 아니라 정신적인 풍요로움을 간직하며 보낼 수 있도록 현재를 끊임없이 변화시켜 나가야 합니다.
시간은 지나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음을 깨달으며 오늘 하루도 힘차게 생활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
우리 기업은 설립 초기 방적, 방직업이 주력 사업이었으나 2 년 중반에 업종을 전환하여 지금껏 기업의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랜 기업경영방침과 철학을 고수하였더라면 과연 지금의 우리가 있을 수 있었을까 하는 생각을 해 보는데요.
비교적 짧은 연역에도 불구하고 우리 기업은 조선기자재 제조업종에서 탁월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변화와 혁신 앞에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하게 선택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자신감과 객기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저를 믿어주던 임직원 여러분과 어떻게 해서든지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 임직원 여러분의 자리를 지켜주고 싶던 마음이 컸습니다.
사업이 잘 일으켜지고 어려운 고비가 슬기롭게 잘 극복되며 여러분을 믿었던 저의 신념은 앞으로도 계속되리라 믿습니다.
고맙습니다.
리치 티어링크 할리데이비슨 ceo는 거안사위의 지혜를 들어 성공에 대해 오히려 염려를 해야 한다고 조언하였는데요.
뭔가 이루었다고 생각한 바로 그날, 우리는 실패에 대한 걱정을 시작해야 한다.
거듭 강조하지만, 과거의 성공이 결코 미래의 성공을 보장해주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성공하였다고 자만하거나 만족해한다면 그 순간이 바로 위기입니다.
우리가 안주할 때 다른 사람은 두 배 세배 성공을 향하여 도전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성공은 다음 성공으로 가기 위해 거치는 발판으로 여겨야 함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겠지요?
우리는 경제 위기 속에서도 좌초되지 않는 생명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성공에 안주하지 말고 위기의식을 가져 전진해야 합니다.y
기업이 성장해가면서 또한 사회에 그 이익을 환원하는 방침도 지켜져야 하겠지요.
앞으로도 근면성실하게 맡은 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여 업무에 임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힘든 시기를 함께 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선박 구성부품제조회사 대표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