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선생님 학생 격려인사말

격려사_선생님 학생 격려인사말

vision, impression, passion
여러분 반갑습니다.안녕하세요? 어서 가을이 되길 바라는 입니다.
9월이 한참이나 되었지만 아직도 더위가 가시지 않아 한 낮의 열기를 견디기 힘드네요.
가을이 되니 아침과 저녁으로 운동하기가 참 좋은 것 같습니다.게다가 밤이 되면 반짝이는 하늘의 별빛이 가을이 되니 더 청명하게 잘 보이는 것 같습니다.y
이렇게 9월이 지나가는 길목에 저에게 축하와 격려해주기 위해 참석해주신 많은 분께 대단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우선 저는 나는 학생 여러분을 vip귀빈으로 대우하고자 합니다.vip귀빈은 very important person에서 온 말이지만, 제가 얘기하는 브이아이피는 비전(vision), 감동(impression), 패션(passion)의 첫 글자로 꿈, 감동, 열정이 있는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자 합니다.y
vision은 꿈이요, 신념입니다.공부하는 목적의식을 가지는 것입니다.vision은 사람을 움직이는 힘입니다.내가 왜 여기에 있는가?라는 물음의 과정입니다.
7, m 높이로 히말리야 상공을 나는 새가 있다고 합니다.그 새들은 호흡을 줄이고 자신의 몸무게를 줄여서, 찬바람 부는 상공을 넘어 인도로 갑니다.
이 새들이야말로 우리가 말하는 비전의 상징입니다.비전은 꿈이요, 가치요, 신념입니다.이러한 신념으로 학생 여러분에게 큰 꿈을 세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impression은 상대방을 이해하고 인정하고 배려하는 데서 오는 것입니다.마음을 열고 서로의 차이를 존중할 때 감동을 받는 것입니다.
진정한 사랑은상대에 대한 이해와 존중입니다.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그 사람 편에서 이해하고 마음 써줄 때 감히사랑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이런 사랑이 있을 때 주위에서 아무리 의심하는 말을 해도 상대방의 말을 그대로 믿어 줄 수 있는 것입니다.이때 감동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y
상대를 이해하고 인정하기 위해서는 잘 듣는 것입니다.경청은 모든 학생이 갖추어야할 덕목입니다.그 말을 하게 된 의도와 감정, 배경까지 헤아리면서 듣는 경청을 하여야 합니다.이때 감동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passion은 주어진 삶에 온 힘을 다해 살고자 하는 욕구입니다.열정은 열심히 공부하고, 끈질기게 붙들고 늘어지는 노력입니다.독일의 철학자 게오르크 헤겔은 열정 없이 이루어진 것은 이 세상에 아무것도 없다.고 했습니다.
순수한 마음으로 무엇인가를 해내는 열정은 잠재의식이라는 거대한 능력과 성과를 만들어 줍니다.열정은 늘 새로워지려는 노력입니다.y
늘 왜라고 물으며 새롭고 어려운 길을 갈 때 창의가 싹트는 것입니다.우리는 성장하기 위해서 늘 새로워지려는 열정적인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여러분은 하루도 빠짐없이 passion, 열정적으로 노력해서 비전vision, 꿈을 이루기 바랍니다.비전(vision), 감동(impression), 패션(passion) 이 셋이 완전한 조화를 이룰 때, 비로소 이를 소유한 사람과 조직은 성공과 성취의 길로 가는 것입니다.브이아이피(vip) 프로젝트(vision, impression, passion, 꿈, 감동, 열정 프로젝트)에 우리 모두 동참하여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합시다.y
감사합니다.y
2000년 00월 00일
교장 선생님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