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육군 국군장병 위문행사 답사 격려 인사말

격려사_육군 국군장병 위문행사 답사 격려 인사말

연설자 : 국가보훈처장
제 목 : 육군 제6군단 국군장병 위문행사 답사
y
존경하는 이홍기 육군 6군단장님! 그리고 국군장병 여러분! 오늘, 여러분을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고 여러분과 자리를 함께 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또한 국가안보의 최일선에서 국가수호에 매진하고 있는 여러분을 직접 대하고 보니 모두가 자랑스럽고 패기 넘치는 모습이 참으로 믿음직합니다.
우리 군은 6 25전쟁과 끊임없는 안보 위협 속에서도 국민의 자유와 평화를 수호했고 더 나아가 세계평화와 안정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또한 오늘의 조국이 세계 속의 대한민국으로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튼튼한 국가안보가 뒷받침되었기 때문이며, 그 주역이 바로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입니다.
장병 여러분! 지금 우리는 세계적인 경제위기의 긴 터널을 지나고 있습니다.이러한 시기에 최근 북한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으며, 안보위기 상황에서 한반도를 둘러싼 긴장과 불확실성은 더욱 증대되고 있습니다.이 과정에서 굳건한 대비태세만이 긴장을 해소하고 평화를 가져오는 디딤돌이 될 것입니다.또한 튼튼한 안보는 당면한 경제위기 극복과 나라의 선진화를 이루는 토대가 됩니다.아울러 21세기 우리 군의 목표는 정예화 된 선진 강군이며, 정부의 경제살리기도 군이 굳건히 받쳐 주어야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이러한 의미에서 우리 국군에 부여된 사명은 막중하며, 여러분이 흘리는 땀방울 하나하나가 한데 뭉쳐질 때에 국민으로부터 더 많은 신뢰와 사랑을 받는 국민의 군대가 될 것으로 믿습니다.
올해로 6 25 정전협정 56주년을 맞으며, 내년이면 6 25전쟁이 발발한 지 60주년이 됩니다.정부는 범정부적으로 추진기획단을 발족하여 전승기념 재연행사와 주요 전승지 참전기념 시설 건립, 그리고 참전국 현지 위로행사 등 기념사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un 깃발 아래 우리 대한민국을 함께 지켜준 21개국 혈맹의 한국전 참전용사들을 대거 초청할 계획이며, 잿더미에서 세계 경제대국으로 성장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도록 하겠습니다.한편 국가보훈처는 여러분들이 국가수호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국가를 위한 헌신에 대해 국가가 끝까지 책임진다는 각오로 복무 시 상이를 입거나 전역 후 사회복귀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여러분은 각자의 위치에서 역할을 다하고, 힘을 하나로 모아 더욱 자랑스럽고 믿음직한 대한민국의 국군이 되어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오늘 행사를 위해 애쓰신 이홍기 6군단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국군장병 여러분의 무운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09년 6월 3일
국가보훈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