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ents Off on 격려사_일반기업 대표이사 회식인사말

격려사_일반기업 대표이사 회식인사말

주인의식을 가지고 인생을 조금 더 치열하게 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연일 추운 날씨로 인하여 나태해지기 쉬운 계절입니다.
마음까지 꽁꽁 얼려버릴 기세인 12월을 잘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칼바람 대신 소슬바람이 좀 불었으면 하였는데요.
저의 염원과는 달리 어제보다 더한 찬바람이 거리에 불어 닥치며 온몸을 휘감는 것을 느꼈습니다.
체감온도는 더 떨어지고 있으며 따라서 몸 안의 면역력도 저하되어 가고 있는 것 같지요?
여름철보다 겨울철에 발생하는 노로 바이러스로 인하여 식중독에 걸리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평소에 손을 자주 씻는 것을 습관화하여 청결을 유지하도록 해야 함은 당연하겠지요?
겨울철에 더욱 건강관리에 나서야 하는 때입니다.
이 외로운 계절에 독감마저 걸린다면 너무 지독할 것입니다.
본격적으로 겨울이 시작되면서 몸이 경직되어 감을 느낀다면 잠시 시간을 내어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좋은데요.
푹 자도 피로감을 느끼기 쉬운 계절에 연말 회식자리가 잦은 탓에 생활이 불규칙하기 쉽습니다.
한해를 마감하는 가운데 있다고는 하지만 너무 분위기에 휩쓸려가서는 안 됩니다.
우리에게는 내년을 준비하고 계획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이기도 하니 말입니다.
신입사원 여러분은 개인사회가 아닌 조직에서 생활하며 많이 배우셨나요?
어느 정도 익숙해진 가운데 인상 깊은 일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남보다 늦게 시작하였건, 빨리 시작하였건 배움과 열정에 있어서는 선후배가 없습니다.
내년에는 발전하고 성장하는 우리 사원들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워렌 버핏은 그의 성공비결에 관하여 이렇게 이야기한 바 있는데요.
주인으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는 것, 직장인이라면 자신의 돈으로 투자하고 판매하는 것처럼 절박하게 고민하고 행동해야 성공할 수 있다.
단순히 대리인이라는 생각으로 적당히 행동해서는 결코 치열한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
그리고 오너처럼 행동해야 자신의 실력도 쌓이고 궁극적으로 ceo도 되고 오너도 될 수 있다.
자신의 주인은 자신뿐이며 누구도 대신 살아주지 않는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인식해야 합니다.
자신이 이 인생의 주인인데 그저 손님처럼 방관하며 인생을 허비하고 있지는 않은지 뒤돌아보아야 하겠지요?
여러분!
오로지 위기감을 가지고 절박하게 인생을 살기 위하여 노력한다면 매순간이 소중하며 가치 있게 여겨질 것입니다.y
자신은 모든 싸움에서 이길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자신이 뒷짐 지고 서 있기만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어영부영하는 시간에 주어진 기회를 다른 사람이 채갈지도 모릅니다.
조금 더 냉철한 판단력과 주인의식을 가지고 인생을 치열하게 살도록 노력하는 저와 여러분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0년 00월 00일
일반기업 대표이사

Advertisement